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반도체 패턴 사라짐 원인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패턴 사라짐 현상에 대해 혼자 생각해보다가 2가지에 대해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첫번째
가정: 식각 -> PR strip 이후 상황
원인: 균일하게 PR이 도포되지 않은 상태
결과: 후공정(식각, PR strip)진행 -> 두껍게 도포된 PR부분이 완벽하게 strip 되지 않음 -> 패턴 사라짐
제가 생각한 과정인데 충분히 일리가 있나요?

두번째
식각 과정에서 PR이 완전한 내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분이라도 반드시 제거가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만약 PR이 얇을 때 식각 과정에서 PR과 SiO2가 같이 벗겨질 수 있나요?
이 상황에서 SiO2가 조금이라도 남아있다면 패턴 형성이 가능한 부분인가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냉정한 스펙평가 부탁드립니다.
경기도에 꽤이름있는 학교 졸업하였습니다. 기계공학과이고, 여학생입니다. 희망직무는 개발/R&D입니다. 학점 3.19/4.5 오픽 im2 교내대회 3등 수상 논문 작성/학회 발표 학부연구생 2년 동아리 총무 해당 스펙이 전부입니다. ㅠ 학교다닐때 논거 인정하구.. 학점 챙기지 못한거 너무 후회합니다. 해당 스펙으로 제가 원하는 해당 직무에 지원을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대기업쪽을 원하는겅 맞지만.. 제주제를 알기때문에 중견기업도 좋으니 제발 가고싶습니다 ㅜㅜ 그런데 서류심사에서부터 떨이라서, 자존감도 엄청 낮아졌습니다.. 어떻게하면 될지 충고 부탁드립니다 ㅜㅜ 도와주세요 선배님들..

Q. 산업/직무 선정 고민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 멘토님들의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현재 항공사 취준 중입니다. 하지만 여객운송, 고객관리(CS)에 직무가 한정되어 있다보니 최합까지 난이도가 굉장히 어려운 거 같아서 아래 스펙으로 타 산업/직무로 연결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ex. 여행사.?.) 어학 쪽으로만 경험, 스펙이 있다보니 타 분야에 대해서 내세울 게 없어서 질문드립니다ㅠ 총무 쪽도 경력이 핏하지 않다는 다른분들 의견이 있었어서 아니면 그냥 공기업 준비 할까.. 싶습니다.. - 98년생 (26세 여) - 국숭세단 정치외교학 (학점 3점 후반) - 어학 : 토익 970 / 토스 180 / 오픽 IH / 비즈니스통번역 - 기타 : 컨벤션기획사 / CS리더스관리사 / 컴활 - 경력 : 어학원 강사 / 자동차업계 대고객업무 2년 (행사/의전, 비품 구매 등) 감사합니다.

Q. 직무가 다르면 다른 임원님들 들어오시나요?
2달 전에 A회사 회계직무 2차(임원) 면접에서 불합격했습니다. 이번에는 같은 회사(A) 내부회계 직무에 지원해서 면접보러 가는데 다른 임원님들이 들어오실까요? 아니면 같은 임원님들이 들어오실 확률도 존재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