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보증업무 지원시 신용분석사 자격증
안녕하세요 현재 신용보증기금/주택도시보증공사/서울신용보증재단/서울보증보험 준비중인 취업준비생입니다. 제가 지원하는 회사들의 공통점은 보증업무를 주로 한다는 것인데요, NCS직무기술서를 보니 관련자격증에 신용분석사가 있어 준비하면 나중에 면접이나 자소서에 어필을 할 만한 요소인지 궁금합니다.. 가산점은 없는것으로 알고있고요 다만 내가 보증업무를 하기위해 이러한 준비를 했다하는 정도로 기술하고 싶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대부분 은행준비를 위해 따는 자격증이라 하더라구요 혹시 보증업무를 담당하시는 현직자 분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9.27
답변 1
- 로로냐프강IBK기업은행코부장 ∙ 채택률 78%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사실 실제 업무에 적용하기에 신용분석사가 크게 영향을 미친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다만, 자격 취득 시 1. 직무에 대한 관심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 2. 기본적인 회사의 재무제표 분석과 재무분석을 할 수 있다는 점 이 긍정적으로 보여질수 있는 부분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기존 회계지식이 얼마나 있으신지 알 수 없지만 1개월 이상의 시간은 소요되는 시험이므로 잘 판단하셔서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공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펙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신소재공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인턴, 학부 연구생, 대외활동 등 스펙 쌓는 쪽에는 아주 무지한 상태로 학점관리만 하며 지금까지 시간을 보내왔습니다 이제 심각성을 느끼고 준비해 보려고 하는데 너무 막막한 상태입니다 분야는 반도체 쪽으로 정하였고 직무는 공정기술 쪽을 생각하고 있지만 아직 확실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계방학에 인턴을 지원해 보려고 하는데 경험이 하나도 없는 상태라 뽑히는 건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계방학에 토스 공부를 병행하며 취득할 만한 자격증이나 경험을 쌓을 게 있을까요? 너무나도 늦은 건 아닌지 걱정되네요..
Q. 반도체 열관리 관련 직무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저는 현재 기계공학과 열유체 연구실에 곧 석사로 입학할 학부생입니다. 2년 뒤 어떤 곳으로 취직할까를 고민하는 중, 반도체의 열관리 직무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저희 연구실은 베이퍼챔버, 히트파이프와 같은 장치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데, 이것들을 연결시켜 2년간 정말 열심히 준비하고 싶습니다. 대기업들 중 특히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 취업하기를 희망하는데, 삼성전자는 최근 베이퍼챔버를 탑재한 핸드폰을 출시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SK하이닉스에서는 베이퍼챔버를 실제로 다루는지가 궁금합니다. 만약 하이닉스에서도 실제 다룬다면,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하면 승산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굳이 삼성전자, 하이닉스가 아니더라도 다른 어떤 대기업에서 반도체 냉각을 다루고 있으신 현업자 분들 계시다면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반도체 CS에서 다른 직무로 중고신입 이직
반도체 CS 엔지니어로 1년 정도 근무 이후 학사 이상 채용인 공정개발이나 공정기술 등 타 직무로 중고신입으로 이직하는 게 가능할까요?? 대학 반도체 연구소에서 수개월 동안 반도체 소자 제작 경험도 있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