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산업공학과 복수전공 추천과

안녕하세요 산업공학과다니는 대딩입니다.
학과 특성상 전문성이 떨어지다보니 전문적인 지식을 얻어 취직에 이점을 얻으려합니다.
처음 생각했던 과는 회계학과인데 별로인지가 궁금하고 데이터분석쪽으론 관심이 아예 없어서 그쪽 말고는 어디로 가야하는가..정도가 궁금합니당..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제약회사 qc 엑셀 어떤 기능을 사용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제약회사 qc(이화학 분석) 직무를 희망합니다. 다른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엑셀을 사용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근데 저는 엑셀을 거의 사용해 보지 않았는데 그래도 입사 전에 알아야할 엑셀내용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제가 찾아보고 공부하겠습니다.

Q. 공무원>공기업이직
안녕하세요. 현재 지방공무원 행정 8급으로 근무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발령을 받아서 근무를 한 지는 약 3년 정도 되었고, 동에서부터 지금까지 계속 민원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처음 생각과 달리 계속 민원업무만 보다 보니 업무만족도도 낮고, 낮은 연봉, 각종 행사 동원근무, 비상근무로 인해 현재 공기업으로 이직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주변에서는 민원을 볼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는 하지만, 민원업무 말고 공무원으로써 제가 맡을 수 있는 일이 뭘까 고민을 해 보니, 적성에 맞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 이직 생각이 간절했었는데요. 여러 글을 읽어보니 사내 복지, 월급 등 여러 측면에서 공기업이 공무원보다 더 낫다고 말할 수만은 없다고 하는 것을 보며 확실히 잡았던 공기업 이직에 대한 고민이 깊어졌습니다. 공무원으로써 제가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복지는 육아휴직과 연금인데, 단순히 육아휴직과 연금만 보고 공무원을 계속 하는게 맞나 싶네요...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공무원에서 공기업으로의 이직이 나을지 공무원으로 남아있는게 나을지 솔직한 의견 부탁드려요ㅜㅜ 지방행정 공무원보다 더 나은 공기업이 있다면 어떠한 공기업이 있을지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만약 이직을 한다면 이직 기간은 2년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Q. 학점 3.0이라 서류컷만 나는걸까요?
저는 국숭세단 전자과 졸업후 취업준비중입니다 전체학점 딱 3.0이고 전공학점은 2.9입니다 중견기업부터 시작해서 대기업까지 다 지원중인데 서류통과한적이 단 한번도 없네요 학점이외로는 토익은 870 토익스피킹 150점 IH 학부연구생 6개월 캡스톤경진대회 수상1회입니다 봉사동아리 1년했고 뭐 인턴이라든지 경력은 없습니다. 지금 사기업 접고 전기기서 공부하면서 공기업준비중인데 이게 100% 학점때문에 떨어지는건가요? 사실 학점 때문이라 그러면 공기업 준비하는게 맞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