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삼성 사회이슈 야구
세이버매트릭스 이야기로 통계오류랑 그에 관련된 이야기를 적어도 괜찮나요.. 메모리 공정기술 쓰긴 합니다 반도체로 처음에 적긴했는데 너무 뻔해보인다 하나 그래서요..
2025.09.01
답변 4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적어도 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해해질녘구름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65%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삼성 3번 항목을 통해 보려고 하는 것은 지원자님의 관심사(사회 이슈)와 그에 대한 견해 및 논리적 흐름을 보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무엇을 써도 상관은 없으나, 되도록이면 다른 사람들도 알 수 있는 주제로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설명해야할 부분이 길어져 지원자님이 갖고 계신 생각이나 논리 전개를 보여줄 수 있는 부분이 줄어들기 때문이지요. 또 사람들이 반도체로 많이 적는 이유 중 하나가 반도체에 대한 본인의 관심 어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주제가 없으시다면 반도체 관련 주제로 적는게 좋아보입니다. 다만, 작성하실 때 너무 정치적인 이슈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채택 부탁 드립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삼성 자소서 사회이슈 문항에서 야구의 세이버매트릭스와 통계 오류 문제, 관련 에피소드(예: 데이터의 해석 한계, 잘못된 지표 사용 문제 등)를 언급해도 전혀 무방합니다 실제로 사회이슈 문항은 지원자의 논리와 관점이 얼마나 명확한지, 비판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질문이기에, 반도체/메모리 공정과 직접 관련된 주제가 아니어도 심사에 불이익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야구 통계 오류의 사회적·산업적 영향, 데이터 관리·해석의 중요성, 기업과의 연결점(예.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곧 삼성의 기술혁신에도 반영되는 점 등)을 꼭 논리적으로 풀어주어야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합격자 사례에서도 직무와 직접 관련 없는 사회 이슈를 논리적으로 연결해 좋은 평가를 받은 사례가 많습니다 산업과 직무 관련성이 높을수록 면접 질문이 이어지니, 적어도 마지막에는 메모리 공정기술과 데이터 관리 사이의 연결고리를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해당 이슈를 작성하실 때 본인의 지원 직무 분야와 연관시킬 수 있다면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반도체 이외의 분야 이슈를 작성하실 때 인사담당자에 따라서 호불호가 나뉠수도 있는 risk가 존재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반도체 분야 이슈를 작성하시는 편이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학점이 낮은데 반도체 관련 직무 중 어디로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지방대학교 반도체전공나온 26살 여자입니다. 반도체 관련 직무로 취업을 하고싶은데 학점이 많이 낮아 고민입니다. 전체 학점은 3.24/4.5이고 바로 취업은 어려울 것 같아 취업연계교육을 들으려고 합니다. 일단은 시스템설계쪽으로 지원하고 싶은데 여기는 경쟁이 셀 것 같고,,, 테스트 프로그램 개발 직무랑, 패키징 개발 직무 이렇게 있는데 낮은 학점으로도 갈 수 있을까요...?
Q. 석사 재학중 입사지원
학사는 법학사를 취득하고, 보안관련 교육 및 자격증을 취득하여 보안팀에 근무한지 약 2년차입니다. 회사 다니면서 서성한 공학대학원(특수대학원)재학중입니다. 5학기 중 2학기 이수 혹시 석사 재학중에 대기업 신입채용(it분야)에 지원해도 합격하는 경우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또한, 학사는 비전공자이지만 석사(특수대)로 공학 학위가 어느 정도 인정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활동 및 자격증) 보안관련교육 리눅스마스터 네트워크관리사 정보보안산업기사
Q. 지원서 접수 시, 수상 내역 기입
안녕하세요, 반도체 분야를 희망하는 졸업생입니다. 지원서 접수 시 수상 내역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1) 1학년 때는 화장품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때 학교 자매 회사 중 하나를 택하고 그 회사를 조사해 카드 뉴스를 만드는 경진대회에서 수상했습니다. 이경우 반도체와 Fit한 수상도 아니고 면접에서 물어보면(왜 화장품에서 반도체로 바뀌었냐)난감한데 ,,,이 수상은 제외하는게 좋을까요? (2) 장단기 목표를 세우고 피피티 만드는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였는데 반도체 분야에 엄청 Fit하진 않지만 그래도 칸 채우기 용으로라도 적는게 좋은지, Fit하지 않다면 칸이 남아도 제외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3) 희망회사(SK하닉)를 정해서 기업&직무 분석+향후 플랜 발표하는 취업설계 대회에서 수상을 했습니다. 이경우 하닉 외 다른 회사 면접에서 솔직하게 하이닉스에 대해 조사했다고 해야하는지 아니면 기업분석 내용은 제외하고 직무분석과 향후플랜 설계 대회였다고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