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국문과 진로 관련 추가 질문입니다!
국문학과 진로 질문
1. 국문학 전공자는 전통적으로 어떤 진로로 많이 진출하나요? 현대 사회에서 국문학 전공의 인재를 필요로 하는 새로운 분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 국문학 전공을 통해 문학 비평이나 창작 외에 어떤 실무적 역량을 기를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이런 역량들이 실제 직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까요?
3. 국문학 전공자들이 광고, 콘텐츠 제작, 또는 언론 분야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영문학, 국문학을 전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가질 수 있는 직업이 있을까요? 만약 있다면, 두 전공의 특성이 어떻게 직무에 따라 다르게 작용할지 알고 싶습니다.
문학 전공을 기반으로 다른 언어, 문화 관련 학문과 융합하여 미래 산업에 진출하려면 어떤 스킬셋을 갖추어야 할까요?
Q. 컴공 진로
안녕하세요 컴공 3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세가지 직무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1. 백엔드(Spring)
2. 임베디드(리눅스, C/C++ SW쪽)
3. AI 석사
막연히 스프링 공부하면서 백엔드를 준비하다가 먼저 졸업한 친구를 보니 웹 쪽 취업시장이 레드오션이라고 느껴져서 임베디드나 AI석사로 방향을 바꿀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백엔드는 무난하지만 그만큼 지원자가 많다고 느낍니다.
임베디드는 공고 수는 적어도 확실히 LIG넥스원, 한화시스템, 등 나름 채용인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전자과에 비해서 경쟁력이 떨어지지는 않을 지 걱정됩니다.
AI석사도 친구 연구실 기준으로 졸업하게 된다면 최소 대기업은 다 간다고 해서 끌리기도 합니다.
대기업, 공기업을 목표로 취업하고 싶습니다. 2년 후의 상황은 아무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멘토님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Q. 기술직 조경 영어성적 텝스 vs 토익 고민
제가 대기업(삼성, 도화 등) , 공기업 (lh, sh, 인국공 등 )
조경직을 준비중입니다 / 청각장애 2급입니다
영어성적을 취득하려는데 고민이 있습니다
청각장애인 중증장애는 토익은 대부분
청해부분 제외하고 리딩 x2배 적용되는데요
이 부분은 채용설명서에 글이 적혀있습니다
근데
텝스는 청해 제외 / (독해, 문법 )x2라는 규정이
채용설명서에 명시돼어 있는 곳이 있고
없는 곳이 있는데 설명서에 없어도 법적으로 가능한가요?
아니면 가고자하는 기업에 맞춰 텝스 / 토익 중 많이 배려해주는 걸로 공부해야할까요?
토익 말고 텝스로 공부하고싶어서 여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