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코리아 직무 문의
이번에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cs직무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필드 중에 PDC로 지원 할 생각인데 그냥 사이트에서 읽은 defector를 없애고 수율을 좋게 한다는 것만 알고 있는데 이외에 다른 공정에 비해 어떠한 점이 단점이고 장점인지 어떠한 필요요구사항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04.04
답변 4
- CCatDogHouse넷마블네오코과장 ∙ 채택률 72%
채택된 답변
해당 기업체는 위와 같이 메인을 담당하는 곳은 아닙니다. CS 경우 최전방에서 고객을 마주하고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측면이 직무 성향과 밀접하기 때문에 성격과 대인관계적 부분을 봅니다. 의외로 트러블 해결만하는 것에 치중되지 않고 그 외의 고객과의 소통이 필요할뿐더러 때로는 정석의 방법보다 다른 감성적인 방법도 수행과정에서 필요합니다
- 자자소서PD도쿄일렉트론코리아코과장 ∙ 채택률 78%
채택된 답변
윗분 말씀대로 메인공정 부서는 아닌듯 합니다. 계측장비는 KLA 텐코라는 회사가 잡고있지요. 일단 cs엔지니어는 직접 하드웨어를 만지고 개선하고 트러블을 해결해야하기때문에 많은 애로사항이 많고 고객과 최선방에서 일하기 때문에 성격적인 측면을 많이 볼겁니다.
- 메메칸더V
채택된 답변
Process Diagnostics and Control로 쉽게 생각해 검사장비의 보전, 개선업무를 하신다보면 됩니다. Amk는 박막전문 장비 기업으로 검사장비가 메인인 기업체는 아닙니다. 타공정에 비한 장단점을 명확하게 구분짓는게 사실 무의미하기도 하고 그러기도 힘듭니다.
- FFinal pageLG화학코부사장 ∙ 채택률 69%
디자인 룰이 10나노급 미만으로 미세화되고 소자 구조의 밀도와 복잡성이 공격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제조 공정에 더 많은 단계가 사용되고 공정 제어 한도가 더 엄격해지고 킬러 결함 크기가 더 작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난관 때문에 신뢰성 높은 고성능 칩의 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결함을 발견하고 특성을 파악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진로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항공전자정비과 졸업 후 군복무를 마치고 직무 변경고민이 있어서 진로에 대해 고민중입니다 어떤 기업을 취업할지에 대한 것 보다 우선은 제가 뭘 해야할지 어떤 직종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제가 공구를 다루거나 정비, 기계를 다루는건 좋아하는데 항공쪽 특성상 주 야 교대가 필수라 다른 직무에 대해 찾아보고 있는중인데 뭘 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주간 생산직분야나 보전쪽을 가야할까요? 로봇산업쪽도 관심은 있는데 정비분야로 한정되어 있는 것 보다는 설계나 이런쪽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 같더라고요 혹시 로봇관련분야도 잘 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현장실습 관련 질문있습니다.
저는 하계 학기부터 진행되는 정출연 현장실습 준비 중입니다 희망하는 직무는 품질직무입니다. 현직자 분들의 관점에서 가장 유관한 경험이 될 것 같다고 생각 되시는 연구실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1. - 파일럿 반응기 모듈 설계, 운전, 최적화 및 분석기기 실습 - 환원조건(온도, 압력, 환원가스 조성, 불순물 등) 최적화, 환원로 Test-bed 설계 및 제작 4. - 다양한 열 및 물질 전달 분야의 실험 및 결과 분석을 현장 기반 실질적 실험을 통해 진행함. - 데이터 기반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해석 능력을 내부 교육 및 학습을 통해 배양 3. - 연구개발 현장에서 수행되는 실험 준비, 데이터 정리, 장비 운용 보조, 결과 분석 및 문서화 차세대 반도체 공정용 열전기 변환 발전 소자의 설계 및 성능 분석 기법 학습 - 열전기 변환 발전/냉각 소자용 반도체 소재 및 소자 설계와 공정 연구 - 우주 신산업용 고성능 열전기 변환 소자 제작 및 분석 기술
Q. 입사서류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곧 입사를 하게 되어 서류를 준비하는 도중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경력사항 중 인턴을 기입하였고, 경력사항 기입자에 한하여 국민연금가입 확인서를 준비하여야 한다고 연락받았습니다. 인턴은 25년 09월부터 26년 02월까지 진행하였으나 25년도의 경우 대학교 현장실습으로 처리된 탓인지 국민연금 가입기간이 26년 01월부터 기재되어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까요? 선배님들의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