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영화 마케팅 스펙은 어떻게 쌓아야 하나요.
어렸을 때부터 영화에 관심이 많아서 영화 쪽으로 진로를 정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영화 홍보 마케팅이라는 분야를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는데 생각보다 정보라든지, 관련 인턴 모집 공고가 많이 없어서 이렇게 물어봅니다. 영화 마케팅 스펙은 어떻게 쌓아야 하나요? 꼭 영화 마케팅 쪽 경험이 있어야 할까요?
2023.09.06
답변 4
멘토486신세계코이사 ∙ 채택률 53%마케팅쪽 서포터즈나 인턴으로 경력을 보통 쌓으세요
두부르농업회사법인닥더애그주식회사코전무 ∙ 채택률 59%굳이 영화 마케팅 쪽이여야하는 건 아닙니다. 각 기업의 서포터즈 활동을 하셔도 좋고 인턴을 하셔도 좋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관련 산업 경험이 있으면 베스트이겠지만, 꼭 그런 건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사기업 기준을 보아도 마케팅쪽에 유경험자만 뽑지는 않으며, 신입인 분들도 많이들 들어오시기 때문에 영화산업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다 생각합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마케팅쪽은 학벌같은 백그라운드 스펙보다 실제 관련 경험여부가 가장 중요한 스펙이자 자산으로 작용합니다. 영화 마케팅쪽도 예외는 아닙니다. 다만 이부분이 꼭 마게팅으로 이어질 필수요소는 아니고 영화제작 동아리나 영화관련 알바를 통해서도 어느정도 어필이 되실수 있는 요소가 분명히 됩니다. 그만큼 분야의 희소성이 엄연히 존재하고 일반인들이 진입하는데 있어서 어느정도 문턱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영진위나 한겨례,영화인 같은 곳에서 하는 마케팅 관련 실무교육들이 별도로 존재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면접) 가장 스트레스 받는 과정
면접 피드백 부탁드려요 과정 중에 가장 스트레스 받을 때가 있는지 질문( 리서치부터 샘플 소통까지 디자인 전체 과정에서 스트레스 받는 부분) 샘플실에서 원하는 디자인이 나오지 않았을 때 가장 스트레스 받습니다. 하지만 시각 레퍼런스를 활용하여 디자인 의도를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Q. 지병으로 인한 낮은 성적을 밝혀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군대에 전역한 이후 좀 큰병에 걸려 2학년 2학기~3학년 2학기 학점이 다른 기간보다 유독 낮습니다. 왜 이때 유독 학점이 낮냐고 면접에서 분명 질문이 들어올거 같은데 솔직하게 얘기해야 할까요? 현재는 일상생활이나 일하는데 문제가 없을정도로 회복했습니다. 하지만 수술 한 것 때문에 추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하여 면접에서 떨어질까 걱정이 되네요.
Q. 수많은 취업 선배님들의 진로 설정에 대한 조언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거국 상경계열 2학년 학생입니다. 저의 특성과 원하는 회사 조건을 알려드린 후 진로 설정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전 중고등학교 때 공부 흥미와 성적 모두 내신과 수행평가에 특화되어 있고, 수능(국어, 수학)은 흥미와 성적 모두 정말 안 맞았습니다. 현재 대학교 때에도 그 특성이 이어져 내신 준비했듯이 중간/기말 시험 공부를 흥미 있게 하고 있고 학점도 나쁘지 않게 따고 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돈보단 정년 보장, 근무지 고정 등 워라밸이 중요하다 생각해 공기업/공무원 쪽으로 가고 싶습니다. 그러나 공기업을 준비하자니 수능 비문학 같은 국어지문을 빨리 풀어야 하는 NCS 시험에 자신이 없고, 7급 공무원을 준비하자니 마찬가지로 PSAT 시험에 자신 없습니다. 해보지도 않았으면서 쫄지 말고 시험쳐봐라, 공기업, 공무원도 워라밸 별로인 곳 많다 등의 댓글이 달릴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취준, 직장을 해보신 입장에서 제게 현실적으로 도움되는 조언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