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금융권
안녕하세요
3학년까지 다니고 1년 휴학한 23살 여자입니다
현재 스펙이 아래와 같습니다
-경제학과(데이터분석 복수전공)
-국민은행 대외활동 (영업점 알바랑 비슷함):고객응대
-신용보증기금 인턴 : 보증서 연장/갱신
2025년 복학 전 8주짜리 기업은행 인턴을 한번 더할지, 아니면 신용분석사 자격증을 취득할지 고민됩니다.
시중은행,금융공기업,대기업재무팀을 고려하고 있는데 기업은행 인턴 서류는 합격했는데, 인턴을 해야할지 자격증을 따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내년에 복학하면 19학점 채워야해서 학기중에는 영어성적과 필기준비로 매우 바쁠것같습니다.
선배님들 조언부탁드립니다
Q. 캡스톤 아두이노 사용과 HW설계
현재 4학년 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저는 지금 아두이노와 센서들을 이용해 창문 개폐를 하는 주제를 하고 있습니다.
이 주제가 이후 HW설계 직무에 지원을 할때 도움이 될지, 아니면 그냥 내용을 제외 할지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Q. 마인드 컨트롤이 안돼고 화만 나요...
신입인데 인수인계 2틀배웠고 홀로서기로 업무 하려고 하는데....
대기업이라 그런지...일을 하려면 승인받아야 할 것도 많고 프린터기 뭐 등등 자질구리한 해야될게 많아요....전임자가 다 안해주고 갔어요.
하 근데 마감은 있고 독촉은 오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고....팀원에 도와주는 사람도 한명도 앖어서 제가 물어보면서 관련있는 사람들에게 연락하고 제 자리에 와줘서 봐주고 하는데...
이걸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안좋게 얘기하는 팀원분도 계시고...
진짜 내가 이런대접 받을려고 계약직으로 왔나 싶고...
무슨 뭐가 안될때 담당부서에 전화하몀 지네들 아니라고 전화뱅뱅이 돌게 만들고...
팀들은 다 무관심하고...저진짜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이제 일주일 지났는데....업무배운것도 뒤죽박죽배워서 뭐가 뭔지 모르겠고
메일로 오면 뭘 요청하는건지 척척 알아듣기가 어려워서 손도 못떼고 있어요....
다른팀 사원분들한테 배우면서 하고 있는데...
하 진짜 너무 버겁습니다. 마인드컨트롤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