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자소서 경험이 빈약해서 인성면접때 불이익을 받지 않을까 불안합니다.

인성면접은 자소서 기반으로 질문을 한다고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자소서에 아무리 질문에 맞는 답변을 한다고 한들 업무 경험 자체가 부족하면 과연 면접관들이 무엇을 질문을 할 지 등의 불안감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적으라고 했을때 자전거 여행중에 타이어가 지속적으로 터져서 원인에 대한 가설을 세우고 문제인식을 한뒤 현재 도출할 수 있는 최선의 해결책을 세우고 해결하고 검증하고 뭐 등등 이런식으로 자소서를 적었다고 할 때
제가 면접관이라면.. 이 사람이 아무리 질문에 맞는 답변을 잘했다고 하더라도 자전거 탄 경험은 궁금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어볼 것도 없고..
업종에 관련된 일을 지금이라도 찾아서 하는것이 더 중요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공기업 전산직, 대학생때 준비할 것
공기업 전산직 혹은 기술직을 희망하고 있는 21살 대학생입니다. 현재는 학과공부에 집중하고 있지만, 이제 2학년이라 취업 준비에도 신경을 쓰고자 합니다. 아직 토익기초와 컴활1급을 준비중이고.. 토익, 한국어, 자격증 등은 2학기 혹은 3학년부터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지금 더 준비해놓으면 좋을 것들이 있을까요?

Q. 종합상사 면접 팁이 있을까요?
무역 관련 경험, 종합상사 실무 경험이 전혀 없는데 운이 좋게도 이번 포스코인터내셔널 영업에 1차 서류 합격을 했습니다. 면접 대비를 어떻게 해야 될지 감이 안 잡혀 질문 남깁니다. 1. 저의 스펙은 완전히 마케팅에 치중되어 있습니다. 2. 해외 거주 경험도 교환학생 1년 밖에 없습니다. 다른 분들은 기본 5~6년 거주하셨더라고요. 3. 제2외국어 못합니다. 이렇게 자기객관화된 사실을 나열하다 보니 어떻게 붙었는지 모르겠네요.. 무역 관련한 경험, 해외 경험이 부족할 때 어떤 것에 초점을 두어 면접 준비를 하면 좋을까요? 현재 학교에서 무역경영관리라는 수업을 듣고 있어 인코텀즈 같은 기본적인 개념은 조금 압니다..! (물론 자기소개서에는 안 썼습니다)

Q. 졸업유예 꼭 해야할까요?
현재 대학교 4학년 재학생입니다. 올해 안에 취업이 되지 않는다면, 한 학기 정도는 졸업유예를 하는게 좋을까요? 지인 중에서는 하지 마라는 사람도 있어서 고민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