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채권평가사에서 이직
채권평가사에서 리스크관리로 이직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2021.10.14
답변 2
- pphantom4KIS 채권평가코주임 ∙ 채택률 67%
채택된 답변
일단 채평사에서 리스크로 많이 가는 추세였으나 지난해부터 업황이 좋지않아 리스크로 가는 분들이 줄어들었습니다. 올해는 특정증권사를 중심으로 리스크 부서를 새로이 만들기에 인력수요가 있었으나 주로 파생상품 평가인력들을 데려갔습니다. 채권평가사에 보면 일반 채권 vs 파생평가 이렇게 나뉘는데 향후 2,3년간 무위험 지표금리 변경 및 은행권 FRTB 도입등으로 파생 평가 인력의 이직 수요는 있을거라 생각합니다(개인적으로...) 잘 생각해보시고 직무 결정하시기 바랍시다.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채권커버리지, 신디케이션, 채권펀드매니저, 운용사리스크 등등 아주 여러 곳을 갈수있는데 다들 채평사 다니면서 본인이 하고 싶은 일과 관련된 자격증을 따서 이직하시든데 자격증은 cfa, aicpa, 금투협3종세트 등등 하시는 거 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생물/AI/로스쿨 진로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생물학과 4학년 학생 (학점 3.7/4.5) 입니다. 현재 여러 진로 선택지를 두고 있는데, 혼자 끙끙거리기보다 선배님들의 조언으로 도움을 구하고자 질문 드리게 되었습니다. 정보가 턱없이 부족해서 관련해 뭐라도 알려 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ㅠ 1. 취준: 생물학과 졸업 후 바이오기업 학사취업 2. 대학원: 생물학과 졸업 후 생물정보학/의료AI 등 차세대기술 분야 대학원 3. 복수전공: 인공지능학과 복수전공 후 생물+AI 접목분야로 진출(가능하다면 학사취업/안되면 대학원도 생각중입니다) --> 다만 걸리는 것은, 1학기 이상 초과해야 하고, 인공지능 전공과목에서 학점이 더 낮아질 우려가 있습니다. (대신 학점은행제로 컴퓨터과학 학위를 따는 것도 생각해봤으나, 학점은행제 학위의 취업 시의 실효성에 의문이 있습니다..) 4. 로스쿨: 올해 LEET 시험 친 후 내년 로스쿨에 입학 --> 법 공부가 다른 분야보다 적성에 맞는 것은 확실하나, 전망의 관점에서 조금 망설여집니다.
Q. NLP 취업 관련 질문드립니다
비전공자 기준으로 NLP 쪽 취업하려면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요소가 뭔가요?
Q. 코딩테스트 C/C++ 중에 어떤걸로 준비하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임베디드 SW 개발자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코딩테스트 준비가 필수일 것 같은데 C,C++ 둘 중에 어떤걸로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둘 다 실력은 비슷합니다. c++이 STL 있어서 코딩테스트에서는 더 유리하다는것 같은데 찾아보니 임베디드에서는 C로 코딩테스트 풀면 더 좋게 본다는것 같아서 현직자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