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해외영업 직무로 나중에 일하기 위해서 미국 인턴시어떤 직무로 일하는게 적합할지 궁금합니다!

- 학교/전공/학점 : 광명상가/화학과/3.3

- 어학점수 : 영어 오픽 AL 스페인어 오픽 AL (2019년 취득)

- 자격증 : 컴활 1급, 한국사 1급 (2019년 취득)


자원봉사 2017 /세계 청소년부 장관포럼 / 부산 벡스코 청소년부 장관 영어 수행통역
자원봉사 2016 /세계 청소년부 장관포럼 / 부산 벡스코 청소년부 장관 영어 수행통역
자원봉사 2015~2016(13개월)/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 멕시코 해외봉사 / 영어, 스페인어 어학연수
아르바이트 2019 /대한민국 소비재 수출대전 (주최 KOTRA) / 서울 코엑스 영어 통역사
아르바이트 2019 /CLASS JAGUAR 농기계 교육 / 충남 천안 영어 통역사
아르바이트 2019/ 충주 세계 무예 마스터쉽 / 충북 충주 태국 명예홍보대사 수행통역(영어)
아르바이트 2019~ 현재/ SEOULFUL / 서울
외국인 서울 투어 스페인어,영어 가이드 (프리랜서)

- 대외활동/공모전 :

- 수상경력 :

2016 IYF 영어말하기대회 특별상 (서울 본선)

- 기타사항 :

군 전역 후 3학년 2학기로 복학해서, 학교 재학 중에 있습니다. 전역 직후 방학중에 기회가 되서 통역 아르바이트 몇개를 할 수 있었고, 현재는 주말에만, 프리랜서로 서울 투어 스페인어, 영어 가이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추가 계획 :
제가 이번에 미국 뉴욕 5주간 인턴쉽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일할 미국 기업에 컨택하기전에 자기소개서랑 기타자료들 작성중에 있습니다.
지금 준비하면서 고민인게 나중에 한국에서 취업시 해외영업을 하기 위해서 경험이 될만한 인턴을 하려면, 어떤 직무를 선택하는게 가장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생각하는건 영업, 무역, 마케팅 이정도를 1지망~3지망으로 쓰면 어떨까 싶은데요 회사는 화장품회사들이나 딱히 정한건 없습니다, 멘토님의 의견을 꼭 듣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 올리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상병때 강등을 당하고, 군복무 기간이 줄어들어 일병으로 전역했습니다. 취업 질문 드립니다.
해병대에서 상병 3개월차 때 강등을 당하였고, 그 당시에 병사는 간부랑 다르다며 일병으로 진급한 것처럼 해석을 한다고 하여, 일병 6개월차에 상병 진급을 못하고 전역을 하게되었습니다. 1. 취업 시 불이익이 당연히 있을거라고는 생각하지만 결격사유가 될까요? 2. 대기업을 지원할 때 병적증명서를 제출 하는 곳이 많을까요? 3. 제가 할 수 있는게 있다면 뭐부터 해야할까요?

Q. 자소서 작성 시, 무조건 직무 경험이 우선일까요?
1년 3개월 첫직장 근무 후 중고신입을 노리는 중입니다. 자소서나 면접 항목 중에서 4가지 전부 살짝 겹치는 부분이 있더라도 실제 직무경험을 토대로 제 장점을 어필하는게 베스트일까요? 아니면 그래도 대학시절 괜찮은 경험이 있을 경우 다양성을 섞는 편이 좋을까요? ㅡㅡㅡㅡㅡ [최근 3년 내 본인의 경험 중 가장 도전적인 시도는 무엇이었으며, 그 과정을 통해 배운 바를 기술하여 주세요.] 항목에 대해서 예시를 들자면, 1. 물류 특강에서 스스로 사람들을 모아 팀을 꾸렸고, 리더십을 발휘하여 학생의 신분이었지만 특허출원을 직접 해내는 경험까지 해냈다 -> 직무에 대한 내용은 없지만, 제 열정이나 리더십, 행동력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첫 회사에서 적응 후, 구매팀 업무 바운더리를 명확화 하고 관련 데이터 지표들을 정리하여 팀장님께 건의드려 성공적으로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효율적인 업무 재분장을 해냈다. -> 직무에 대한 이해도, 분석력, 행동력을 보여줄 수 있지만, 이게 그렇게 도전적인 시도인지 많이 고민이 됩니다...ㅠㅠ ㅡㅡㅡㅡㅡ 위와 같이 자소서 작성 중 고민이 되어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1년밖에 안되는 경험을 토대로 전부 해결해 버리려니까 이게 너무 같은 내용 반복하는게 아닌가 해서 고민이 되어 여쭤봅니다!!

Q. 셀트리온 유플라이마 램시마
유플라이마 램시마의 성분만 다르고 작용기전과 치료목적이 같은거 같은데 그저 성분만 다른건가요? 그렇다면 램시마가 더 떠오르는 이유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