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행정고시 실패 후 금융공기업 취업, 비상경 기졸업생으로서 가능할까요?

행정고시 3차 탈락 이후 2차 탈락하여 고시를 그만 두게 되었습니다.
졸업 후 고시준비 기간이 길어서 5~6년 전의 대외활동, 교환학생 경험을 제외하고는 스펙이 전무한 상황입니다.

무역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 서울보증보험, 서울신용보증재단, 농협중앙회, 예탁결제원, 주택금융공사, 허그 등과 같이 연봉 높은 금융 관련 기업이 워너비인데 비상경이고 금융에 관련한 경험, 지식이 전무해서 서류통과부터 쉽지 않은 것 같더라구요.

1.비상경으로 교육사항과 금융권 관련 지식, 스펙이 전무한 상황에서 서류 통과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졸업생"이 쌓을 수 있는 스펙이 있을까요? 금융연수원에서 실시하는 교육, 신용분석사 자격증, 국제무역사 자격증 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2.오지에서라도 금융공기업 체험형 인턴을 해볼 생각인데 괜찮을까요? 아니면 (힘든 업무, 순환 등으로) 경쟁률이 비교적 낮은 금융 관련 업종에 입사해서 경력을 쌓으며 이직 준비를 하는 것이 나을까요?

3.경제학에 그렇게 강점이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 금융공기업 필기가 많이 어려울까요? 계량경제학 출제시 새로 준비하는 것이 많이 어려울 것 같더라구요..

4.면접에 들어가게 된다면 인턴 등의 경력이 없다면 많이 불리한가요?

5. 혹시 행정고시를 그만 둔 후 취업하신 공기업 현직 분들이 계시다면 취업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기계공학과 에서 설계하고 연구하는일은요..
기계공학과 학사과정을 나오면 혼자서 취미로 기계를 설계하고 연구 할수있나요? 아니면 취미는 절대 아니고 회사나 연구소에서 전문적으로 설계 하고 연구하는 일만 할수있나요?

Q. 면접 참석여부
현재 중견기업 서류합격해서 면접을 보러가야하는데 기말고사 시험과 겹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동은 불가능하고 교수님께서는 면접을 보고 바로 전공 시험을 치면은 된다고 하셨는데 면접이 끝나고 바로 근처 카페에 가서 전공 시험을 치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시험을 잘 못치면 현재 4점대에서 3점대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면접을 포기할지 둘다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현재 시험이 많아 면접 준비는 제대로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Q. SK picglobal 품질관리 직무
이번 신입으로 picgloba 직무에 지원하고싶은 지원자입니다. PIC 글로벌은 프로필렌에서 PO PG 등 생산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이전 채용공고에는 ON-LINE Analtzer 신뢰도 관리 라는 업무를 수행한다고 하고 이번 채용공고에는 원재료 및 시험제품 실험 분석 PO PG Polylol 실험지원업무입니다. 이번 채용공고와 저번 채용공고 차이와 이번 채용 PO PG 실험지원에서 사용하는 분석장비 및 하는 업무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