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로설계직무 희망 전기공학 전공입니다.

27 남, 전기기사, 컴활 및 어학점수만 가지고 있습니다.
대기업 및 중견등 사기업의 경우 자격증의 중요성은 낮다길래 딱 저거만 따놓았고 학벌은 안좋습니다..
렛유ㅇ 통해서 OrCAD, 2차전지에 관한 교육 수료후 NCS 발급을 해놓았고
현재 나이도 나이인지라 공백기가 길어져 어디든 중고신입을 들어가서 회사생활, 툴 사용 역량, 부족한 대외활동(대회)같은 것을 채운 후 이직 하려 합니다.
목표는 삼성전자DX 회로설계, 삼성SDI 회로설계 이지만 SDI의 경우 회로설계부분 TO가 아예 없다는 소리를 예전부터 들어 전자DX부분 회로설계쪽으로 갈것 같습니다.(MX, 생활가전사업부)
1. 가산디지털단지, 판교 쪽 회로설계 관련 중소, 스타트업
2. KETI(한국전자기술연구원) 비상근 계약직으로 연구업무를 하며 따로 OrCAD 관련 교육 이수 계획
3. 규모는 중견이지만 이름 없는 중소와 같은 기업 회로설계

위 3개 중 어느 곳을 가면 그래도 중고신입 및 회로역량 기르기에는 좋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공대 대학원 화학공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단기간에 따려면요..
공대 대학원 화학공학과 에서 박사학위를 최대한 단기간에 따고싶으면 석박사통합과정을 선택하면 되나요? 만약 석박사통합과정을 선택하면 졸업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평균 어느정도 인가요?

Q. 학위 이름과 공학 인증이 중요한가요?
동국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1학년이고, 공학인증 심화 과정을 이수하는 중입니다. 컴퓨터공학전공(심화, 공학인증)의 학위를 받으려면, 졸업을 위한 전공 이수 학점은 84학점이고, 공학인증을 포기한 컴퓨터/AI학부의 학위를 받으려면, 졸업을 위한 전공 이수 학점은 60학점입니다. 코멘토에 검색해보니, 대부분의 현직자분들께서는 공학인증이 필요하지 않고 의미가 없다고 하셨는데, 1. 해외 취업과 공기업 취업을 고려하는 입장에서도 그 입장이 동일한지 2. '컴퓨터공학과'와 '컴퓨터/AI학과'의 학과 이름 중 면접관이 봤을 때 어떤 이름이 좋을지 3. '컴퓨터/AI학과'라는 이름이 자칫 인서울 주요 대학이 아닌, 비주류 대학의 학과 이름으로 비춰지진 않을지 4. 남들보다 전공 학점 24학점을 덜 듣고 다른 교양 과목으로 더 좋은 학점을 받는 것이 취업에 유리할지 (전공 지식이 남들보다 부족할까 봐 걱정됩니다) 이 4가지가 궁금합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Q. 금융공기업, 공기업 it 및 전산직렬
안녕하세요 금융공기업쪽하고 공기업쪽에 관심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공기업 전산직렬을 준비하는 중에 금융공기업쪽에 대해서도 관심이 생겨 준비를 하려고하는데 스펙이나 프로젝트 관련해서 어떤걸 더 준비해야 할지 갈피를 잘 못잡겠습니다 모든 공기업 전산 혹은 it 직렬에 계신 선배님들이 계시면 추상적이더라도 가이드라인을 잡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제 스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숭세단라인 전공자, 학점3점대 - 정보처리기사, 통신기사 - 오픽ih - 한국사1급, sqld, (adsp)생각중 졸작말고 큰 프로젝트를 한 경험이 없고 대외활동도 마땅히 작성할게 없습니다 인턴을 먼저 할지도 고민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