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사 선택의 고민

안녕하세요.
사회에 나가려고 준비중인 취업준비생입니다!
첫직장인만큼 욕심을 내고 도전을 해도되는건지 아니면 안정적이게 선택을 해야되는지 너무 고민되어 글 올립니다 !

A : 최종합격, 거리 1시간 40분(편도), 입사일 확정(10월 둘째주)
B : (2순위 회사)1차면접예정(이번주), 거리 1시간 10분(편도)
C : (가장 가고싶은 회사) 10월 첫째주 서류발표, 거리 1시간(편도)

이렇게 조건이 있다고 하면 멘토님들께서는
1) A회사 입사준비를 하다가 B, C결과에 따라 입사포기를 선택
2) 그냥 B, C에 배팅해서 A입사준비안하고 바로 입사포기
*입사준비 : 각종서류준비 및 건강검진 등


1,2번 중 어느것을 선택하실건지 여쭙고 싶습니다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어학자격증 관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어학 자격증 관해서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취업이나 혹은 승진을 위해 어학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 어학 점수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점수에 맞지 않는 어학 실력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취업이나 승진을 해도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이 아닌지 개인적으로 궁금합니다. 또한, 회사 입장에서 어학 자격증에 관한 기준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Q. 경쟁사를 지원하지 않은 이유
안녕하세요. 현재 면접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어떤 업계에서 1위 기업인 A가 있고 그 경쟁사인 B C D 등등이 있을 때 A기업에만 지원을 했는데요. 면접에서 혹시 다른 회사/업계 지원했냐, 경쟁사 지원했는지 등의 질문이 들어오면 경쟁사를 하나도 쓰지 않은 것에 대해 디펜스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업계에 대한 흥미나 로열티가 낮아보일까 고민입니다ㅠㅠ 경쟁사에 제가 지원한 직무가 없는 것도 아니어서요. 사실 실제로 서류접수 시즌에는 별 생각 없이 지원한 곳인데(지원 당시 경쟁사들에 대해서는 아예 알지 못함) 이제와서 여러모로 가장 잘 맞는 느낌에 최애기업이 되어서 어렵네요... 안 물어보면 베스트겠지만 최근 본 타업계 타기업 면접에서 비슷한 질문을 들어서 고민이 됩니다. 어느 답변이 가장 무난하고 설득력 있을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면접 자소서
면접때 자소서 많이 보실까요? 첫 문항 첫 줄에 다른 회사명을 적어버렸는데 그 뒤부터는 회사명 잘 썼습니다. 보실 확률이 더 높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