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보육교사

Q. 경력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 저를 잘 드러낼 수 있을까요?

불가사리하나

경력이 없는 신입인데 어떻게 하면 저를 잘 드러낼 수 있을까 고민이 됩니다. 면접이나 포트폴리오에서 어떤 부분을 더 강조하면 좋을지 중요한 점이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2021.05.21

답변 3

  • 각티슈에어부산
    코사장 ∙ 채택률 82%

    채택된 답변

    1. 포트폴리오나 면접에서는 직무관련 경험이 있어야합니다. 경력이랑 경험은 차이가 있습니다. 팀프로젝트나 학과 수업에서 했던 과제들 대외활동, 인턴 등 이런 경험들을 최대한 살리는게 중요합니다.

    2021.05.21


  • 야너두취업외국계
    코과장 ∙ 채택률 8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경력이 없는 신입인 것은 크게 걱정하실 일은 아닙니다. 우선 그 자리가 신입을 뽑는 자리라면 당연히 그런 것을 감안할테구요, 대부분의 다른 지원자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제가 면접 합격하고 들은 이야기는 '결국 면접은 나랑 같이 일할 사람을 뽑는 자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만큼 우리 기업과 잘 융화될 수 있는가, 우리 팀원들과 잘 지낼 수 있는가 즉 어떻게보면 인성적인 부분이죠.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신다하면 아무래도 기승전결 있고 짜임새 있는 컨텐츠 및 그를 효과적으로 프레젠테이션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실테구요, 당연히 말을 많이하고 발표를 많이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긴장하지않고 자연스럽게하는게 플러스가 되구요. 면접에서도 그냥 너무 형식적으로 멘트를 하지는 마시고 그냥 음,, 학교 선생님이다 생각하고 좀 자연스럽게 나의 있는 그대로를 드러내시는게 좋습니다. 원하시는 결과 있으시길 바라며 답변 채택도 부탁드립니다 :)

    2021.05.21


  • 니꿈은뭐니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신입이 굳이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있는 부분을 어필 하실 이유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신입 지원자들이 그런 부분에 취약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비단 멘티님만의 약점은 아닐겁니다. 신입은 어디까지나 갖춰진 지원자를 뽑는게 아니라 미래의 모습을 가늠하여 그 잠재력을 보고 뽑는 것이라 전문성 보다는 개인의 인성적인 부분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내가 가진 책임감, 계획성, 분석력, 논리력, 친화력, 소통 능력등의 부분을 강조하여 연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2021.05.21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