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생산관리
Q. 공장에 탱크
탱크에 진공을 걸어둔탱크도 있던데 진공을 왜 걸고 진공이 깨지면 어떻게 되나요?
2026.01.22
답변 2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ㄴ다. 채택 바랍니다 ^^ 진공을 거는 이유 공기 수분 제거 - 화학 반응, 저장, 성형 등 품질 / 안전성 확보 내부 압력 제어 > 탱크 변형 방지, 이송 용이 진공이 깨지면 공기 수분 유입 > 품질 저하, 반응 변화 탱크 구조에 따라 압력 차이로 외부 공기 유입 / 액체 역류 가능 핵심 진공은 공정,품질 유지용, 깨지면 품질 문제나 안전 위험 발생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6%채택된 답변
멘티님 공장 탱크에 진공을 거는 주된 이유는 내부의 공기와 수분을 완벽히 제거해 원료의 산화와 변질을 막고 불순물 유입을 차단하여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끓는점을 낮춰 낮은 온도에서도 공정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에너지를 절약하고 고온으로 인한 폭발 위험을 낮추는 안전상의 목적도 매우 큽니다. 만약 진공이 깨지면 외부 공기가 급격히 유입되어 제품이 오염되거나 반응 제어가 불가능해져 심각한 품질 불량과 설비 손상을 초래하므로 진공 유지는 공정 관리의 핵심입니다. 항상 압력 게이지를 예의주시하고 기밀 유지에 만전을 기하십시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생산관리 직무로 이직
안녕하세요 현재 중견기업에서 생산기술 직무로 1년째 근무 중에 있습니다. 최근 이직을 생각 중인데 생산 관리 직무로 가고 싶습니다. 현대자동차, 석화 쪽으로 지원할 생각인데 경력이 생산기술이다 보니 생산관리 직무로 이직이 어떨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또한 생산관리 직무에서 어필할 수 있는 자격증이나 교육이 있을 경우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공 : 고분자 스펙 : 생산기술 경력1년, 산업안전기사,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Q. 화공 생산관리
화학공학과가 생산관리로 취업하려면 위산기, 산안기 말고 어떤 자격증을 필요로 하나요?
Q. 인턴을 하면서 준비 VS 정규직 지원
안녕하세요 저는 지거국 산업공학과 졸업예정자입니다. 학점: 4.05 자격증: ADSP, 6시그마GB, 어학은 토스IH(140) 희망직무: 생산관리, 품질관리 산업군은 크게 상관 없습니다. 이번에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라는 곳에서 생산관리의 직무를 간접적으로나마 살릴 수 있는 체험형 인턴을 할 기회를 얻었는데, 여기서 인턴을 하는 동안 올해 9월까지 ERP 정보관리사 생산, 물류 1급, 품경기(실기), 산안기, SQLD, 물류관리사를 모두 취득하려고 합니다. (https://kin.naver.com/qna/detail.naver?d1id=4&dirId=40404&docId=491158603) 19번 직무기술서 참조 부탁드립니다. 지금 엠코 대졸직 채용, HD현대삼호 채용연계형 인턴 같은 정규직 공고가 나오고 있는데 이런 기회들을 먼저 잡아야할지 고민입니다. 인턴을 하면서 준비를 갖추고 대기업에 도전하면 좋을지, 아니면 중견 이상 정규직이든 가서 경력을 쌓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