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전기제어
Q. 계기장치
대대기업가잦
현장 계기를 보면 어떤거는AC 어떤계기는 DC던데 AC DC쓰는 차이와 각각 몇v가 흐르나요? 추가로 점검할때 절연저항 말고 그냥 저항을 체크하던데 저항이 높아요 좋나요? 낮아야 좋나요?
2026.01.16
답변 1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채택 바랍니다 ^^ 계기 AC/DC 차이 AC 계기 - 전원용, 구동용 (모터ㅡ 히터등) > 보통 AC 110V / 220V DC 계기 - 제어, 신호용 (센서, 트랜스미터) > 주로 DC 24V 노이즈 적고, 안전 제어에 유리 점검시 저항 체크 일반 저항 측정 너무 낮으면 > 단란 쇼트 의심 너무 높거나 무한대 > 단선 의심 정상 범위가 중요 절연저항은 높을수록 좋고 , 회로 저항은 "설계값 근처"가 정상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전등 활선작업
궁금한게 있는데 판넬같은거에 푸시버튼 스위치같은거는 터미널 접점에 닿으면 감전이 되던데요 전등을 led로교체할때 활선상태일때 전선를 하나씩 쪼인할때는 감전이 안되나요? 추거로 전선은 선물릴때 접지말고 선 색 상관없나요? 그리고 전선쪼인할땨 순서가 있나요? 접지 중성성 활선
Q. 모터 기동방식
와이델타, 소프트 스타터,리액터 기동 방식 원리 사용이유가 궁금합니다
Q. 반도체 vs 제어
현전자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반도체쪽이 전자과의 가장 거대한 문이라고 할정도로 반도체쪽으로 생각하는 학생이 많은데, 대기업 뿐만아니라 중견/강소까지 생각하여도 반도체가 제어분야보다 더 취업에 유리한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