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미래에셋증권 / 자산운용
Q. 금융 자격증 없는 금융 지원자ㅠㅠ 면접에서 어떻게 답변해야할까요?
흔히 말하는 금융 3종 자격증 중 하나도 없는 지원자입니다ㅠㅠ 서류 합격에 이어 인적성까지 합격해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면접 후기를 살펴보니 자격증 없는 지원자에게는 왜 자격증이 없냐는 질문을 했다고 하네요.. 금융권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가 자격증이라고 저도 생각은 하는데, 1) 왜 자격증 준비 안 했냐 2) 자격증 있는 지원자들에 비해 가진 자신의 강점은 등의 질문을 받을 경우 어떤 식으로 대처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답변해야 best일까요? 1) 에 대해서는 입사 후 준비하겠다라고 얘기하면 될 듯 한데 2) 에 대해서는 도저히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ㅠㅠ 도와주세요..
2017.10.30
답변 3
- 멘멘토39689
채택된 답변
자격증이 멘티님의 지식을 보여줄 수 있는 수단이 되기는 하지만 자격증으로 취업이 되고말고를 판가름하는 정도는 아주 적어요. 또한 학점이라던지 교내외활동이라던지 본인의 성장과정에서 겪은 부모님의 좋은 지도로 인한 본인의 인성을 어필한다던지 본인의 강점은 본인이 가장 잘 아실겁니다. 너무 기죽지마세요 찾아보면 누구나 강점이 있고 어떻게 표현을 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화이팅하세요!
- 멘멘토9690금융결제원코대리 ∙ 채택률 62%
채택된 답변
금융3종 자격증이 필수는 아니지요. 대신 금융쪽에대한 관심도나 준비를해왔다는정도의 어필정도는 됩니다. 차라리 지금 자격증공부중이라고 하는게나을수도있어요. 2번에대해선 딱히 없으나, 전공평점이나 다양한 활동등 본인의 무기가있다면 충분하겠네요. 사실 자격증이 그렇게어렵지않기에 현직도 크게비중을안두죠. 오히려 면접때 주요 개념(capm)등 물었을때 답변잘하는게 훨신나아보입니다
파이팅하세여한국지역난방공사코전무 ∙ 채택률 76%금융 관련 기초적인 질문에 잘 답변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세요. 자신감 있는 태도로 00에는 자격증은 없어도 남들보다 잘 안다는 식으로 답변하면 분명 질문이 들어오거든요. 시사금융용어 관련해서는 인포맥스 사이트가 있는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증권/자산운용사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국숭세단라인에서 금융공학 전공하고있는 03년생 3학년 대학생입니다. 주식 시장 자체에 큰 흥미를 느껴 증권사/자산운용사를 목표 잡았는데 정확한 직무를 정하지 못했습니다. 직무에 맞는 공부를 더 많이 하고 싶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현재 학점은 3점대 초반이고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앞으로 토익과 오픽 병행하며 학점을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1. 교내 과 학회에서 월드퀀트 브레인 퀀트 대회에 참여하고 있고 투자대회 계획에 있는데 이 경험들이 포트폴리오에 도움이 되는지 아니면 단순 경험이 될지 궁금합니다. 2. 실무적인 경험이 굉장히 중요해 인턴 경험이 필수적이라고 들었는데 인턴은 언제쯤 계획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3. 기업/산업을 분석하는 리서치, 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실제 자산운용 모두 관심이 있는데 이에 대한 직무, 현실적인 취업 트랙이 궁금합니다. 선배님들의 소중한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증권사 운용 or 퀀트운용
퀀트 운용직을 꿈꾸고 있는 ky 통계학과/금융공학 전공학생입니다. 퀀트 운용을 목표로 하고있는데 해당 직무가 석박사, 서울대 등 더욱 높은 학벌의 분들로 가득차있는 걸 현직자 선배에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전 일단은 운용직무로 증권사에 입사 후에 직무전환을 통해 퀀트 운용직으로 빠지고 싶습니다. 일단 지금 자격증은 adsp sqld뿐이고 이제 3학년이라 슬슬 준비해보려 합니다. 투운사를 먼저 획득하고 오픽을 IH정도 받는걸 이번 여름방학때 계획중입니다. 4학년 1학기 인턴이나 겨울방학 인턴이 목표이기때문에 3학년 2학기에 관련학회를 들어가 실무경험을 좀 쌓을려고도 계획중입니다. 결론적으로 자격증 하나, 영어 하나, 학회 하나를 한다는 건데 너무 빈약해보여 현직자분들에게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씁니다. 학회들어가는게 꽤나 빡세기에 실패를 한다면 교내가 아닌 교외학회도 도전해볼까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필수 자격증이나 프로젝트 등 운용직무에 도움될만한 모든 스펙관련해서 말씀부탁드립니다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