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부산교통공사 / 전기기사
Q. 부산교통공사 전기직 필기시험 준비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부산교통공사 전기직 필기시험 준비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부산교통공사 전기직 필시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기기사 이론 부분을 복습하며, 이론문제를 준비하는게 좋을지, 과년도를 10개년 정도 반복하는게 좋을지 궁급합니다. 그리고 제가 전기 비전공자라 전기직무와 관련된 직무경험이 없는데, 올해 5월에 부산교통공사 시험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소서 질문 문항중에 필수적으로 직무경험을 쓰는 부분이 있는데, 제가 사실 가지고 있는 경험이 시청,선관위에서 공공기관 사무직을 한 경험 밖에 없어서 직무관련 경험 부분에 자소서에 이거라도 최대한 녹여서 써서 내야할지, 아니면 솔직하게 경험이 없지만, 최선을 다해 전기직 업무를 배우겠다고 쓰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2021.02.04
답변 3
- 메메이드인조선현대건설코차장 ∙ 채택률 74%
채택된 답변
토목공학과 나오시고 전기직을 가신다니.. 대단하시네요. 과년도 10개년을 반복하시길 추천드려요. 아는걸 안틀린다면 합격하실 겁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과년도 안풀고 시험보러 갑니다. 직무 경험은 실무 경험 위주로 쓰시는게 경력자 임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아보입니다. 다짐이나 포부도 좋지만, 근거 없이 얘기한다면 설득력이 떨어지겠지요. 사무직 경험이라도 잘 녹여서 쓰시길바랍니다.
디노삶부산교통공사코상무 ∙ 채택률 76%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자소서에는 최대한 경험을 녹여내셔야합니다 조직생활에서 협업ㅇㅣ나 소통을 잘한다 등으로 라도 표현해주셔야합니다 이론이 정확히 숙지되어야 어떤 응용문제도 풀 수 있습니다
- ppkwjdtn한국교통대학교코과장 ∙ 채택률 8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전기기사 이론은 전체적으로 쭉 한번 읽어보시고 년차별로 기출문제를 반복하시는게 좋아보이리라 생각되네요. 시간 되시면 이론문제도 틈틈히 같이 진행해주시고요. 전기비전공자시면 이번 전기기사를 준비하면서 ~~를 시도해보았고 학습, 강의, 직무와 연관되어 풀어가셔야 되고, 공공기관 사무직을 진행하면서 왜 전기쪽으로 방향을 돌렸는지 이런걸 잘 풀어가며 전기직무에 있어 내가 왜 컨택을 하게되었지는지가 잘 묻어나야 된다고 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