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삼성전자내 호칭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에서 팀 내 공정 트러블이 발생하면 가장 먼저 찾는 사람을 뭐라고 지칭하나요? 찾아보니 컨덕터가 비슷 한단어인듯 한데 확실한건지 잘 모르겠네요 혹은 팀 내 에이스를 지칭하는 호칭이 따로 있을까요?
2020.03.03
답변 4
- 취취뽀요정(합격왕)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3%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에이스 이런거 없습니다. 서로 프로라고 통칭하며, 부장급 이상으로는 파트장, 그룹장, 임원으로 부릅니다
- 메메칸더V
채택된 답변
그런건 따로 없습니다. 담당자, 혹은 그냥 서로 누구누구 프로님이라고 호칭이 통일되었습니다. 일부 직급자들만 별도 직책이 붙지만 위의 경우는 따로 없습니다.
- 삼삼성전자 멘토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8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그런 호칭은 없습니다. 삼성전자는 임원과 보직장을 제외한 모든 임직원을 서로 '프로'라고 부릅니다. 말씀하신 경우에는 담당 프로님 정도로 부를 것 같네요.
- llIIIIl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해당공정에 문제가 발생하면 공정 "담당자"를 찾습니다 그렇게 어렵거나 멋있는 용어를 쓰지는 않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방학 관련 계획
이제 막학기를 앞두고 있는 인서울 전자공학과 재학중인 4-1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반도체 공정기술과 반도체 장비사직무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데 지원을 하였던 인턴들이 모두 떨어져서 방학 때 어떻게 더 해나갈지 고민중입니다. 현재 학부연구생을 하고 있고 분야가 반도체 공정쪽이긴 하지만, 산업계에서 널리 쓰이는 공정기술이아니어서 직무적합성과 핏하지 않을 거 같아 고민이지만 우선은 계속 하는게 맞는 것인지 고민입니다. 학부연구생과 같이 병행할 만한 다른 활동이 우선은 국비교육밖에 안 보이긴 해서요. 하반기 취업을 위한 기업 인적성과 자소서를 미리 대비하면서 학부연구생을 병행하는게 방학 때 더 맞는 활동일까요? 현재까지 스펙은 학점은 4.0이고 오픽ih, 반도체 장비사 기업 1개월 실습과 학부연구생 4개월, 공정실습1회, 졸업작품은 반도체 쪽이 아닌 딥러닝을 활용해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한 자동차 주행쪽으로 했습니다. 어떤 방향으로 무엇을 더 추가하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삼성전자 자소서 관련 질몬
삼성전자에 자소서에 과거 경험 말고 현재 진행중인거 써도 될까요? 인턴 자소서 쓰고 있는 중인데, 아직도 약간 지식을 넓히기 위해 현재 반도체 관련 강의를 수강중이다 이런 느낌이요!!
Q. 반도체 공정 분야 빅데이터 역량
안녕하세요, 반도체 공정설계/양산기술 직무 취업 준비 중인 학생입니다. 최근에 반도체 공정 분야에서 빅데이터 분석이 우대 역량이기도 하고, 하반기 면접에서 빅데이터 분석 역량이 있는지 물어보기도 하셨고 이 때 면접관님께서 LLM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하기도 하셨습니다. (못 알아들어서 기억도 안 남) 파이썬 자격증도 취득하고 컴공과 머신러닝 수업까지 청강했지만 제가 실질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없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내가 어떻게 빅데이터 분석 역량으로 회사에 돈을 벌어다줄 수 있는지를 보여줘야 할 거 같은데, 단기간에 어떤 프로젝트를 해봐야할지 막막합니다. Adsp는 파이썬 자격증과 동급의 쓸모가 될 거 같고(활용해 본 적 없는 기본적인 지식) 수치가 나오는 경험이 중요할 거 같은데... 멘토님들은 어떤 교육과 경험을 추천하시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