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전자 / 설계엔지니어
Q. 삼성전자 ds 설비기술 지원하려합니다
1. 학교 및 전공 : 서경대 / 전자공학과 2. 학점 : 총 3.41(4.5만점) / 전공학점 3.56 총이수 학점 131 / 전공 학점 94 3. 어학점수 : 토익 915 / 오픽 im2 4. 경력사항 : KANC한국나노기술원 공정실습교육 5개월 수료 ( 8대공정 이론 및 패턴공정,클리닝 공정 장비실습) ETRI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반도체장비 제어 S/W 실습교육(C,C++,Vision 영상처리,PLC) 3개월과정 수료 반도체 웨이퍼 양산업체(포토 장비 , 클리닝 장비 , 식각 장비 , 검사 장비 운용) 10개월 오퍼레이터 ->회사 사정상 퇴사 ( 장비 PM 경험, Track , Stemper , Wet Staion , Nano Scorpe ,Etching 장비 운용 및 Etching 장비 PM 경험) 한기대 평생교육원 반도체 공정 이론 교육 수료 반도체 ncs 이론 교육 수료(photolithography , vaccum 설비 , 플라즈마 설비 등) 클린룸(팹) 경험 1년 3개월 5. 기타스펙 : 정보기기운용기능사.. , MOS 운전면허 2종 및 편의점 알바 및 서빙 알바 3년 낮은 학점때문에 발목이 잡힐까요?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학점 3.5가 기본으로 알고있는데 서류에서 필터링 될 확률이 큰가요??
2021.02.04
답변 4
- 포포투삼성전자코과장 ∙ 채택률 7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1. 학점 공격 가능성 충분 2. 그러나 나기원 공정교육과 에트리 교육이 있어서 충분히 커버 가능 3. 웨이퍼 업체 오퍼경험일지라도 경험해 본 사람과 아닌 사람은 확연히 다르기때문에 본인의 강점이 될 것 같아요 이 정도 반도체 경험 있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라 지사트 열심히 준비하시고 면접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충분히 가능성 있어보입니다!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3.4의 학점이면 낮지도 높지도 않은 적당한 학점입니다. 저부분이 발목을 잡지는 않을겁니다. 3.5가 기준이라는건 전혀 사실무근인 부분이니 걱정하실 사안이 아닙니다.
- 취취전업략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81%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학점이 아쉬운 것 빼고는 이외의 스펙이 상당히 좋으시네요 저는 좋은 결과가 기대됩니다. 부족한 학점에 대해서 면접관님만 설득하시면 될 듯해요
- 코코지마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76%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자신감을 가지셔도 좋습니다. 엄청나게 나쁜 학점도 아니고 그에 비해 가지고 계신 경험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이를 잘 풀어내기만 한다면 충분히 승산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