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삼일회계법인 / 재무/자금
Q. 재무 취준생 미국 인턴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8월에 sky 졸업하고 취준중입니다. AICPA, 은행 인턴 2달 경험 있으며 상반기 대기업 재무로 취준하고 실패해서 다시 하반기 재무 취준 중입니다. 사실 하반기도 어떻게 될지 몰라 미국 인턴을 갈까 고민이 되어 올립니다. 미국 인턴 고민은 사실 예전부터 해왔고 가게 된다면 한인 운영 회계법인이나 한국계 기업 보험사 underwriting, 혹은 기업 재무팀으로 갈 것 같습니다. 걱정이 되는 것은 1. 다시 한국 돌아왔을 때 기업에서 미국인턴 1년 경험을 많이 쳐줄지 2. 갔다오면 나이가 많아짐 이 두개 입니다. 혹시 대기업에서 서류 볼 때 미국 인턴이라 하더라도 실제 일을 많이했고 또 얻은게 많다면 좋게 봐줄까요? 저는 실제로 어떤 일을 햇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J1인턴은 기업에서 많이 안 쳐준다고 해서 고민입니다. 또 만약 미국 인턴 1년 다녀오면 27살인데 여자 취준생으로 27살에 상반기, 하반기 취준을 했을 때 나이가 많은게 아닐까 고민입니다.
2025.09.20
답변 4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국내 대기업 재무직 채용 시 미국 J1 인턴 경험은 단순 이력보다는 실제 업무의 깊이와 실적(재무분석, 회계관리, 리포트 작성 등)이 있으면 일정 부분 긍정적으로 평가되는 편입니다 한인 회계법인·보험사·현지 기업 모두 실무 경험치가 전공과 직접 연관되어 있다면 가산점은 분명히 있으나, 대기업 평가에서는 현지 유명 대형 기업 인턴 경험이 아니면 상대적으로 큰 메리트로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나이 부분은 27세 신입 재무직 지원자가 적지 않고, 여성 지원자도 큰 불이익 없이 합격하는 사례가 많으니 너무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실제로 미국 인턴 경험이 국내 기업서류에 절대적인 우위는 아니니, 현지 실무+관리 역량+네트워크 강화 등의 확실한 경험이 있다면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국내 대기업 재무 직군 준비에는 미국 인턴이 단독 메리트는 아니지만 구성에 따라 충분히 어필 가능하니 본인 성장과 실질 경험 중심으로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댓글 1
EEsmeralda작성자2025.09.20
답변 감사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미국에서 인턴을 경험하신 사항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할 가능성이 좋습니다. 최근 채용 트렌드에 있어 지원 직무와 직결된 현업 경험을 보유하는 것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업에서 직접 근무하신 경력사항이 있을 경우 향후 현업에 보다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또한 27살이라는 취업 나이가 적은 편은 아니나, 미국 인턴 경력사항(1년)이 존재할 것이므로 해당 사항을 감안하여 취업 나이를 재평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하십시오.
댓글 1
EEsmeralda작성자2025.09.20
감사합니다 고민 중 도움이 되었습니다 :)
- mmemememememSK바이오코부장 ∙ 채택률 66%
안녕하세요 멘티님 이건 정말 나 자신에게 물어봐야 할 질문일 것 같습니다. 미국 인턴은 쉽게 오는 기회가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 내 인생에 있어서 꼭 해보고 싶은 경험이라면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대기업에서 서류를 볼 때 어차피 인턴 경험 유무 자체를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미국 인턴이더라도 좋게 봐주실 겁니다. 하지만 비슷한 직무로 지원을 하셔야 겠지요. 그리고 여자 27살은 많이 늦지 않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댓글 1
EEsmeralda작성자2025.09.20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네 당연히 이점이 되는 것이지 절대로 마이너스가 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어학의 향상을 무시를 할 수가 없어서 해당 인턴 후 국내 기업의 공채를 진행을 할때 상당한 강점을 갖추게 되실 것이라 미국인턴을 무조건적으로 추천합니다
댓글 1
EEsmeralda작성자2025.09.20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