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자산운용 / 투자자문 / 자산운용
Q. 자산운용사 백오피스 / 운용관련 질문드립니다
저는 프론트에서 직접 운용하는걸 목표로 준비해왔는데 백오피스에서 일할 기회가 있을 것 같아 어떤일을 하는지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백오피스에서 일을 시작하면 이직이라던지 부서이동을 통해서 프론트로 넘어가는 경우는 좀 힘든가요? 또 자격증은 국제공인투자분석사 투운사 금투사 이렇게 가지고 있는데 자산운용이나 자문사에서 운용 관련 업무를 하기에는 부족한 스펙일까요? 마지막으로 면접관련해서는 어떤부분을 어필하는게 제일 좋은지, 어떤식으로 준비를 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계속 면접보러 다니긴 하는데 너무 힘들어요 ㅠㅠ 저 상처받아도 되니까 솔직하게 직설적으로 알려주세요!!
2019.04.25
답변 1
- 코코멘토츠삼정KPMG코차장 ∙ 채택률 76%
채택된 답변
백오피스는 프론트가 하는 운용 결산을 주로 합니다. 프론트에서 백으로 가는 경우도 있으나 많지는 않습니다. 작은 PE등을 가시면 미들 백을 하면서 어중간하게 경험을 할수 있고 정말 잘 풀리면 프론트도 갈 수는 있겠죠. 지원하는 곳이 어떤 곳인지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스카이 외국상위권이 대부분입니다. 백에서 프론트를 노리시면 CFA lv3을 노리세요. 하지만 학부를 커버하시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실 것이에요.
함께 읽은 질문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