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TKG 태광 / 화공개발팀
Q. 화공기술팀 화공개발팀 무슨 차이인가요?
화학공학 전공하여 이번 공채에 신입으로 지원하려합니다. 그런데 화공기술/화공개발 이렇게 두 직무 차이점이 뭔가요..? 화공개발팀에서 하는 일과 신입으로 들어와서 배우게 되는 일에 대해 궁금해요 부탁드러요 자세히 알려주세요ㅜㅜ 신입으로 지원하게 된다면 관련 경험이 없는데 전공으로 어떤 부분에 기여할 수 있나요..? 능력이나 기술적 측면에서요! 답변 부탁드립니다ㅜㅠ
2020.11.26
답변 2
- HHSHKA만도브로제코과장 ∙ 채택률 57%
1. 화공개발팀 : 새로운 공법을 개발하거나 기존 개발에 대한 개선 작업 2. 화공기술팀 : 현재 진행되고 있는 기술에 대한 효율 증대 및 개선사항 업무 라고 이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다다시시작79태광실업코대리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해당 부서가 아니라서 자세히 알려 드릴수가 없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 신입 공지에 보셨다면 화공 개발팀의 업무에 대해서는 기술되어 있으니 대략적으로 이해를 할수 있을 것입니다. 태광은 기본적으로 OEM 생산 방식으로 신발을 제조하는건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그럼 주어진 신발만 생산 하느냐? 그건 아닙니다. 자체 개발팀이 있어 신규 모델을 만들어 나이키에 제안 하고, 채택하면 우선 생산권을 받는 등의 혜택이 있기에 많은 개발팀 관련 부서들이 있습니다. 개발팀이 있다는건 그 만큼 회사의 파워와 역량이 좋고, 높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부분이 나이키에 더욱더 높은 신뢰를 주고, 비지니스 관계에서 상황에 따라 항상 을이 아닌 갑의 위치에 설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본론으로 돌아오면, 화공 기술팀과 개발팀의 큰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술팀 : 신규 모델 개발 관련하여 관련 부서와 협업하는 부서 (다양한 방식이 있어 몇줄로 정리가 안됨) 개발팀 : 생산 모델 부품 (예로 바닥, 고무 부품, PU폼 같은) 적합한 모델 / 약품 / 신소재 같은 부분은 개발 및 프로세스 정립 두 부서다 화공과 관련 되지만, 목적성이 조금씩 틀리다고 보면 됩니다 그러다 해외 파견으로 나가면 파견 지역에 따라 화공 전체 관리가 될수도 있고, 신규 모델 개발팀이 없어 개발팀적 업무만 하기도 합니다. 화공 개발팀에 지원하셨다고 하니, 나름 괜찮은 부서이고, 해외 파견시에도 보통 3년 정도에 본사로 다시 돌아오는 순환 근무제가 잘 적용되어 있는 부서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