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플레이윙즈 / 사업개발 및 광고담당
Q. 여행 어플 회사
여행 어플 회사의 서류 통과로 인해 면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직무 - 사업개발 및 광고담당자 주요업무 1. 국내 및 글로벌 항공사 마케팅 캠페인 계획 설계 및 채널 컨설팅 • 모바일 광고 캠페인 운영 최적화, 레포츠 작성 및 인사이트 도출 • 광고주, 대행사, 미디어랩 커뮤니케이션 • 신규 광고상품 개발 2. 국내 및 글로벌 항공사 매출 관리 • 항공사별 수수료 테이블 조정 및 인사이트 도출 • 사내 매출 집계 및 수익 비중 조정, 3. 신규 상품 개발 • 패키지, 에어텔, 호텔 등 특가의 영역군 확대 • 상품 소싱 및 제안서, 사업제휴, co-marketing 제가 어떤식을 면접 준비를 해야 되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2017.12.05
답변 3
- 교교자마스타자동차관리코대리 ∙ 채택률 94%
채택된 답변
해당 회사가 여행을 위한 항공/숙박/렌트/입장권 등의 최저가비교 등의 중개를 하고 수수료를 취하는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을 때 직무담당자로서 첫번째로 해당 회사의 경쟁사는 어디인지, 경쟁사는 어떤 플랫폼 구성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지를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숙박어플업체라 하면 야놀자는 국내에서 가장많은 숙박업소 제휴사를 보유하고, 오랜업력을 바탕으로 sns 등 바이럴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면, 위드이노베이션은 숙박에 대해서 모텔,펜션 군의 여기어때 어플과 호텔군의 호텔타임 어플을 운영하며 세분화 되어 있고 테마숙박업소 검색을 통해 여행 목적에 맞는 업체검색을 도와준다 홍보는 tv광고, 버스광고 등을 진행한다 시장점유율은 야놀자가 1위, 여기어때 2위...트리바고 3위.. 등등 두번째로 입사전 고객의 입장에서 어플을 선택할때 또는 어떤기준으로 선택할 것인지 , 고객이 여행을 갈때 도움을 받는 어플은 어떤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야 할지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관 입장에서 고객의 소리는 언제나 궁금하기 때문에 자주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이를 통해서 본인이 고객으로서 어플을 이용하면서 불편했던점, 개선하고 싶은점을 신규상품개발과 연관 시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막연한 연결보다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사업화 할 수 있는지 비용이나 준비시간, 유관되는 업무, 벤치마킹 가능한 기업 등을 언급해주면 우리회사를 위해 많이 준비했구나 생각도 들고 가산점을 줄수밖에 없습니다 매출관리 부분은 아무래도 신입에게 기대하기가 쉽지 않고 열심히 배워서 매출구조를 파악하고 손익계산에 익숙해지기 위해 엑셀공부를 열심히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추후에는 비용분석이나 수수료테이블 조정등의 업무를 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기르겠다 라고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멘멘토31377
경력이 있으시다면 주요 직무와 관계된 쪽으로, 경력이 없다면 원하신 회사와 동종업계 다른 회사의 주요 광고 사례들을 찾아보시고 직무와 연결하여 어떤 일을 할 것 같은지 체크하고 관련 경험들을 적어보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
- 멘멘토44050Lg생활건강코과장 ∙ 채택률 66%
여행어플이라면 어플에 관련된 것 뿐 아니라 여행이라는 특정업무에 좀 더 관심이 있다는 것을 어필하여야 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공을 살려서 연관성이 있는 부분은 자신감있게 장점으로 연결시켜서 면접 준비를 하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