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계약직 고민
안녕하세요. 27살이고 사회경험은 조금 있으나 공기업 혹은 대학교 교직원으로 준비하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전공은 간호인데 일반 사무직, 행정직 희망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좀 있는지라 유관 경력이 아무것도 없는게 걸리는데 처음부터 정규직을 지원해보는게 나을지, 아니면 공기업 청년인턴이나 계약직으로 도전하는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정규직의 경우 비전공자기도하고 자소서에 쓸 경험도 없어서 좀 걱정이 되네요,, 조언 부탁드려봅니다..!
2026.01.29
답변 3
덱스터3씨지앤코리아홀딩스코사원 ∙ 채택률 100%채택된 답변
무조건 정규직 신입으로 도존 하세요 어려워도 무조건 정규직 도전 하세요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제가 그 상황이었다면 청년 인턴을 1번 지원해 봤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가산점 도 주어 질 수 있고 인턴 출신이 라면 회사 분위기 나 이런 것도 있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계약직은 지금 그렇게까지 추천 되고 싶지 않구요 청년인턴 같은 경우는 해 보시는 거 추천 드려요 기간도 짧기도 하고 경력 사항이 좋으실 수도 있으니까요
함께 읽은 질문
Q. 자격증 문의
짧은 직장생활 후 공기업 도전하려고 합니다 제가 찾아본 봐로 다양한 자격증이 있는데 어떤게 베이직한것인지 정확히 가늠이 안 가 문의드립니다! 현 취득-컴활2급, 오픽ih, 전산회계1급 취득예정-한국사,adsp,erp인사 기타 한국어능력, 토스 등 더 따면 좋을게 있을까요? 아님 제가 취득한 것이나 취득예정인 것 중에 레벨업이나 덜 중요한 것이 있을까요
Q. 신입직원 나이
30대 초반인데 아직도 신입으로 뽑힐 수 있을까요 다니고 있는 곳 말고 완전히 새로운 직군으로 가고 싶어서 직장 다니면서 공부하는데 집중력도 너무 떨어졌고 마음처럼 잘 되지 않습니다 저보다 젊은 지원자들도 많이 봤고요.... 이대로 계속 공부하는게 맞을까요... 늦은걸까요...
Q. 학교교육(학점은행제)
안녕하세요, 공기업 취준생 입니다! 다름아니라 제가 경영기획쪽으로 서류 준비중인데, 미대 졸업으로 관련된 학교교육 사항이 없어 질문드려요. 학점은행제로 교육 이수를 할 수 있는걸로 확인했는데, 저는 해당 학위를 취득할게 아니라 .. 필요한 과목만 이수하고 싶거든요! 학위 취득 없이 필요과목만 이수하고 학교교육 이수란에 기재해도 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