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직무기술서 자격증
직무기술서 직무관련자격증에 없는 자격증은 기입할 필요 없너여?
2026.01.30
답변 4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너무 터무늬 없는 자격증만 빼주시면 될 것 같아요 한자자격증이라던지.. 운전면허라던지..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원칙부터 말하면 직무기술서에 명시된 자격증이 아니어도 기입하는 게 맞습니다. 다만 아무 자격증이나 나열하면 오히려 감점입니다. 기준은 하나예요. 직무 수행과 연결 설명이 가능한가입니다. 직무관련자격증 칸에 없더라도, 업무 이해·안전·데이터·법규·공정 이해에 도움 되는 자격증이면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대신 이력서·자소서에서 “왜 이 자격증이 이 직무에 도움이 되는지”를 한 문장이라도 연결하세요. 반대로 단순 취미·난이도 낮은 자격증은 굳이 넣지 않는 게 낫습니다. ‘없어서 못 넣는 것’보다 의미 없이 채우는 것이 더 위험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직무 역량을 어필 가능한 자격증일 경우에는 직무기술서에 기입되지 않은 자격증의 경우에도 최대한 기입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직무 관련 자격증은 다다익선, 즉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며 지원 직무 역량을 어필 가능한 자격증을 덜 기입할 경우에는 본인의 직무 적합성이 과소평가되는 Risk가 발생하게 됩니다. 참고하십시오.
- 디디아이싱세아창원특수강코사원 ∙ 채택률 0%
직무와 완전 동떨어진 경험이나 자격증의 경우 풀어서 설득할 수 있는게 아니라면 굳이 적지 않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면접에서 직무와 관련 없으니 왜땄냐고 물어보시더라고요
함께 읽은 질문
Q. ncs 전공 공부 비율
제목 그대로 다들 ncs랑 전공 공부 비율을 어느정도 두고 준비하셨나요?
Q. 10년된 컴활 2급...
13년에 컴활2급 합격하고 10년넘게 한회사 다니고 퇴사했어요. 공기업이나 공무원 준비해서 안정된 직장 가려고 하는데 컴퓨터 관련 자격증은 저 2급이 하나라... 유효기간 없다지만 1급으로 다시 따는게 나을까여? 아님 이력서에 써도 상관없을까여? 공기업은 대부분 가산점만 받는 용도인데 가산점 없는 회사는 자격증란에 기입하기 민망하더라고요 ㅎㅎㅎ
Q. 학교교육 직업교육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공린이 취준생 질문 있습니다! 현재 한전, 가스공사 등 발전공기업 사무직 희망하고 있는데, 제가 비전공생이라 학교교육, 직업교육이 하나도 없는 상황입니다. 국연, 건보 등 공단은 교육 자체에 가점 감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채용 공고에 따르면 발전공기업은 따로 교육에 점수를 부여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로 명시되어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서류 평가 시 불이익이 있을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