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진로 고민
에에반헨슨
성향을 고려했을 때는 공기업이 맞을 것 같은데 어디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하네요.. 제 계획은 일단 학교 다니면서 자격증들 취득하고 막학기 때는 수업 하나만 들으면 졸업할 수 있어서 이 때 열심히 ncs랑 전공과목 공부하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인데 이 계획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ㅜ
2026.03.18
답변 2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그 때는 아무래도 그런 생각이 될 수도 있는데 천천히 준비하시다 보면 좋은 결과 있으실 것 같습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당연히 시간이 날 수 있다면 전공 공부를 같이 해 주시는 게 가장 좋겠죠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일단 자격증 부터 집중 하시는 게 맞을 것 같기도 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어학 적부 문의
스펙이 막 토익900 이렇게 되면 좋은건가요? 아니면 적부로 fail or pass 인가요?.. 적부라면 어학에 그렇게 신경을 안쓰고 서류 컷 안당하게 컴활 1급이랑 기타 자격증을 따려고 합니다..
Q. 이것도 스펙으로 쓸 수 있을까요?
학부연구생을 하면서 논문을 작성하고, 학술대회 상을 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전산직 지원할 것 같은데 자소서를 쓸 때 해당 경험을 적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만약 도움이 된다면 이땐 어느 학술대회에서 상을 받았는지정도 까지만 이름을 밝히면 되는 건가요. 블라인드가 처음이라 헷갈려서요
Q. 토스 토익
안녕하세요. 토스 IM3인데 IH로 올릴예정입니다. 토익은 포기해도 될까요 ㅜ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