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모비스 / 생산기술
Q. 현대모비스 생산기술 직무 질문드립니다.
현대모비스 생산기술 직무내에 파이롯트를 담당하는 부서가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소개에는 신차 모듈 파이롯트 단계 양산성 검증이라고 나와있구요. 생산기술은 현장직으로만 알고있던터라 소개만 봐서는 품질쪽에 가까운 부서로 보여지는데 검증을 담당하는 것 보면 현장직이랑은 거리가 조금 있는 부서일까요? 혹시 아시는 현직자분이나 선배님들께 직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2018.02.14
답변 4
- 취취업신신쌍용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83%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현장직 아닙니다. 저도 같은 일을 하는데, 정확히 말씀드리면 생산기술 엔지니어라고 부르죠. 신차를 양산하기 위해 파일럿 검증을 통해 생산성, 작업성 등을 검증하는 업무입니다. 타 부서대비 업무능력을 단기간에 끌어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워라벨이... 건승을 빕니다!
- 흑흑인간지현대모비스코과장 ∙ 채택률 90%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현장직은 당연히 아닙니다. 현장이 잘 돌아갈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생산기술의 업무죠. 모듈 파이로트 단계 양산성 검증..이란 말은 쉽게 말하면 개발 중인 차종에 대한 라인을 구성해서 미리 만들어보고 최적화 하는 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리 검증해보고 최적의 효율을 가진 라인을 만들어서 실제 양산라인을 구성하는 거지요.
- 멘멘토50226대한항공코이사 ∙ 채택률 71%
현장직은 아니에요. 워라벨의 붕괴성은 조금 예상되지만, 왜냐면 검증이라는건 맨 마지막 단계거든요? 예상 완료 날짜는 정해져 있는데... 마지막 검증할 양들은 되게 많고.. 그렇기때문에 아무래도 폭팔적인 야근이나 그런것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검증업무는 기본적으로 꼼꼼함이 바탕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몇번이고 재검토 업무가 잦습니다. ㅎㅎ 현장에서 나오는 결과물을 검토하는 것이기 때문에 연관성이 없지 않지만 그렇다고 직접적으로 현장과무엇을 하거나 그런것들은 없습니다. :) 수고하세요~
- 멘멘토35804작성자
파일럿단계의 라인을 구축하는거네요..평소 품질이나 연구개발을 생각하고있었다면 거리가 멀까요? 그리고 대학에서 매트랩같은 툴활용에 능숙하게 했는데 이걸 생기 파이롯트에 언급하는게 도움이될까요?
함께 읽은 질문
Q. 임원 2차면접 자기소개서 질문
안녕하십니까. 현대 모비스 2차 면접 (생산기술)을 준비하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현재 1차 면접에서는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 기술을 기반으로 자기소개서를 작성 그리고 발표 하였습니다. 하지만 조사 중에 2차 면접에서는 기술 지식 보다는 가치관이 드러나게 자소서를 수정하고 바꿔야 된다는 글들을 접하면서 방향성에 대해서 혼동이 오고 있습니다. 혹시 현직자들 그리고 면접을 경험해 보신 분들 중에서 2차 면접 자기소개서 문항에 대한 팁이나 방향에 대해서 알려주시면 너무 감사 할 거 같습니다!
Q. 현대모비스 생산기술_SMD
신입공채 직무 상세입니다. [전장부품 SMD 생산기술] SMD 라인 구축 및 안정화 국내외 수주 대응, 제품 분석, 공정 설계, 투자 검토 등 제품 설계 도면 기반 제조 적합성 평가 및 개선 방안 제시 협력사 대상 기술 지원, 품질 확보 활동 및 공정 개선 주도 제조 신기술/신공법 개발 및 스마트라인 구현 [우대사항] CAD(CATIA, AutoCAD) 활용 역량 보유자 생산기술 관련 프로젝트 경험 보유자 데이터 분석 및 자동화 관련 이해도 보유자 JD를 분석해보면 직무 상세와 우대사항이 가장 저의 스펙과 적합한거 같은데 정작 구축하는 SMD, PCB와는 전혀 연관이 없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지원을 하나요..? 그리고 평균적인 신입사원 티오는 몇 명정도이며, 생산기술_SMD 직무 학사 비율이 높을까요?
Q. 현대모비스 생산기술 스마트팩토리 직무 질문
안녕하세요. 현대모비스 생산기술(스마트팩토리) 직무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https://careers.mobis.com/jobs-view?seq=3688# 보면 주요 업무에 자율물류 기술 개발 및 운영, 차세대 로보틱스 솔루션 개발, PLC 표준화 및 지능형 제어기술 확보에 해당 직무가 fit하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고자 하는데, 직무 상세에는 그런게 써있지 않습니다. 저는 메카트로닉스공학과를 전공하여 자율주행, PLC, 로봇 개발, 임베디드 시스템, 3D CAD에 대한 경험이 있어 해당 직무에 녹여내고자 하는데, 직무 상세를 보면 산업공학과에 어울리는 것 같아 문의드리려고 합니다. 1. 해당 직무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 직무일까요? 2. 저는 자기소개서에 제가 한 경험들을 위주로 풀어나가려 하는데, 직무에 적합할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