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현대자동차 / 로보틱스랩
Q.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 로보틱스 개발 및 상품화 직무면접 질문드립니다.
현대자동차 상반기 채용에 직무면접을 사전과제 풀이 면접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어떤 문제가 출제될지 너무 궁금하며(논리적인 사고를 요구하는지, 직무에관한 지식을 요구하는지),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산업 이슈들, 관심사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23년 로보틱스 개발 및 상품화 직무 공고 내용입니다. 아래에서 기획/설계/개발 등 각 부문별 일정 목표 달성 관리 세부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5) 로보틱스 상품화 추진 [어학 Lv1] · 로봇 프로젝트 운영 관리 (개발 일정 관리) - 시장 니즈 및 개발, 생산 일정을 고려한 개발 일정 수립 - 기획/설계/개발 등 각 부문별 일정 목표 달성 관리 · 양산성 확보 (개발 목표 수립 및 달성) - 투자비/재료비 목표 수립 및 정합성 검토 - 상품성, 품질 목표 등 평가 기준 수립 및 관련부문 협의
2023.04.22
답변 4
- FFinal pageLG화학코부사장 ∙ 채택률 6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로봇 운영 에서 SPOT이라는 프로젝트를 먼저 공부해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Boston Dyamics 기업분석도 필요해요! ㅎㅎ 로봇 프로젝트 운영 관리에 대한 질문에서는 .. 로봇 개발 일정을 어떻게 관리하고 계획하나요? 시장 니즈와 생산 일정을 고려하여 로봇 개발 일정을 수립하는 방법에 대해 아시는게 중요할거같아요! 로봇 개발에 필요한 기획, 설계, 개발 등의 부문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관리 방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알아야합니다 :) 양산성 확보에 대한 질문 로봇 개발 목표와 투자비/재료비 목표를 수립하고 정합성을 검토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로봇의 상품성과 품질을 평가하는 기준을 어떻게 수립하고, 관련 부문과 협의하는 방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또한,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산업 이슈 및 관심사에 대한 질문도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된 로보틱스 산업 동향과 현대자동차의 로보틱스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관심사와 관련하여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1
갱갱티켓작성자2023.04.22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준비해서 면접 잘 보겠습니다 !
- 믿믿을만한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6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의 로보틱스 개발 및 상품화 직무면접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직무면접에서 출제될 문제는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지원자가 지원한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경험, 논리적인 사고력, 문제 해결 능력, 그리고 창의성 등을 평가하는 내용으로 출제됩니다. 따라서, 로보틱스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시고,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와 연구 동향에 대해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은 인공지능, 자율주행, 로봇 등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로보틱스에 대한 최신 동향과 기술적 이슈에 대해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로보틱스 상품화를 위한 개발 일정 수립과 투자 비용, 재료비 목표 수립 등에 대한 이해도도 필요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현대자동차 로보틱스랩에서는 어학 능력도 요구합니다. 전반적으로 영어가 필요하며, 특히 로보틱스 산업에서는 로봇 제조사들이 전세계적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글로벌 업무에 참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언어 능력도 중요하게 평가됩니다. 개인적으로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현대차 테크 그룹 홈페이지, 현대차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참고하시면 방향이 잡히실겁니다. 화이팅하세요~!
댓글 1
갱갱티켓작성자2023.04.22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준비해서 면접 잘 보겠습니다 !
동구리.현대자동차코차장 ∙ 채택률 68%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아마 그렇게 어려운 과제는 아닐 듯 싶습니다. 로보틱스 관련 기사를 주고 본인의 생각과 현대자동차가 걸어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식의 문제가 나올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아직 미래 먹거리로 키우고 있기 때문에 현대차 안에서도 관련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고난이도의 과제는 나오지 않을 것 입니다.
댓글 1
갱갱티켓작성자2023.04.22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준비해서 면접 잘 보겠습니다 !
- HHaki현대자동차코과장 ∙ 채택률 55%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제시문들을 주고 어떻게 해석할 수 있는지 (직무관점), 혹은 현장의 문제를 던져주고 해결해보라는 식의 면접이 진행됩니다. Job description 상에 있는 내용으로 case study를 하시면 좋아요
함께 읽은 질문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