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현대자동차 / 로봇엔지니어
Q. 현대자동차 로보틱스 랩 의왕연구소 로봇 사업관리 직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2024년도 9뤌 현대자동차 신입채용_로봇 사업관리 직무에 서류합격한 학생입니다. 1차 PT 면접 및 직무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해당 직무의 정보나 너무나도 제한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Job description을 제외하고는, 해당 직무에 대한 상세 정보가 전혀 없는 상황입니다. <직무 상세> 1. 로봇 사업관리 =>로보틱스 현장 기술 지원 *기술 지원 : 현장 시착 및 신규 제품 셋업, 데모 시연 * 모니터링 : 문제점 파악, 고객 클레임 현장 확인 2. 로보틱스 현장 평가 * 현장 평가 : 착용자 사용성 평가(인터뷰), 현장 교육 혹시 해당 직무에서 정확히 어떤 업무를 하는지 아시는 선배님들 계실까요? 또한, 현대자동차 PT면접에서 어떤 점을 강조하면 좋을지도 조언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10.13
답변 1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해당 직무는 회사에서 개발한 로봇을 다른 사이트에 적용을 시키거나 판매를 할텐데, 거기 현장 지원하는 겁니다. 그 기술을 현장에 셋업하고, 시연하는 업무를 담당해요. 그리고 이후 그게 문제 없이 동작하는지 계속 모니터링하고, 문제가 생기면 그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현장에서 해결이 불가하면 개발쪽에 연락을 취해 협업을 하구요. 그리고 사이트에 적용이 되면 이제 현장에 교육을 시켜줘야겠죠. 현장분들이 이제 그걸 사용할테니깐요. 기술 영업 직무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pt 면접에선 멘티님의 직무 경험을 어필하는 겁니다.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이 쌓은 경험을 어필하는거라, 멘티님 경험을 몰라서 뭘 어필해라라고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로봇분야 국내 현황
로봇분야로 가고싶은데 국내 현황이 궁금합니다 . 딱히 활성화 되있는 것 같지도 않고 국내에 기업도 몇개 없는 것 같구요 .. 미래에 반도체처럼 뜰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서 고민이 많이 됩니다 . 냉정하고 현실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Q. 로봇R&D분야에서 그래픽스랩(물리기반 제어/RL) 석사 진학이 로봇 제어 직무에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로봇 제어(Sim2Real/RL) 직무를 희망하는 컴퓨터공학과 3학년을 마친 학부생입니다. 현재 물리 기반 제어(Physics-based Control)를 연구하는 그래픽스 랩(MuJoCo/RL 주력, 하드웨어X) 진학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1.삼성/현대/네이버랩스 등 선행연구 조직에서 실제 하드웨어 경험 대신 가상 환경에서의 정교한 물리 동작 생성 및 제어 정책 설계 역량을 갖춘 CS 전공자를 우대하는 추세인지 궁금합니다. 2.로봇 학회(ICRA)가 아닌 SIGGRAPH(그래픽스)의 물리 제어 논문도 로봇 R&D 채용 시 핵심 실적으로 인정받나요? 3.캐릭터 대상의 물리 제어 연구 경험이, 실제 휴머노이드/보행 로봇의 Sim2Real 제어 업무로 직결된다고 보시는지 현직자분의 관점이 궁금합니다. CS의 SW/구현 강점을 살려 이 랩실에서 석사를 해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지 현직자분들의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