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 현대자동차 / 연구개발, 생산기술
Q. 차량 전동화와 로보틱스 교육 중에 고민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기계공학부 항공우주공학을 전공했습니다. 자동차, 항공 쪽으로 관심이 있고, 연구개발 직무 또는 생산기술 직무로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올해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 차량 전동화 교육과 로보틱스 교육 중에 고민하고 있는 중입니다. 차량 전동화 교육 내용은 연료전지 / 배터리 / 모터 / 전력변환 로보틱스 교육 내용은 ROS / 기구학 / 동작계획 / 센서 / 로봇팔 모션 / 제어 등에 대해서 교육을 받습니다. 1. 제가 봤을 때, 차량 전동화는 연구개발 직무에 도움이 될 것 같고, 로보틱스 교육은 생산기술 직무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판단했습니다. 제 생각이 맞는가요? 2. 자동차, 항공 쪽으로 취업하기 위해서, 어떤 교육을 듣는 것이 당장 취업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3. 실제로 해당 교육을 수료했을 때, 자동차, 항공 산업 쪽으로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나요? 경험과 현재 산업 동향을 근거로 생각이나 의견 부탁드립니다!
2023.06.29
답변 2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로보틱스 교육은 생산기술도 맞겠지만 로봇틱스 관련 회사에 지원을 하시게 된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엔 차량 전동화 교육이 멘티분이 취업전선에 뛰어드셨을 때 더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한 교육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목표를 이루다현대자동차코이사 ∙ 채택률 62% ∙일치회사학교안녕하세요 1. 네 맞습니다. 2. 식스 시그마, 현장실습에 참여하는게 좋습니다. 3. 강력한 무기가 된다고는 말씀 못드리지만 당시에 얻은걸 지원하는 직무에서 어떻게 활용할건지 어필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