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화승알앤에이 / 모든 직무
Q. 화승알앤에이 자동차부품설계 직무
안녕하세요. 화승코퍼레이션(화승 알앤에이) 자동차부품설계 직무 지원 예정입니다. 저는 전기공학과를 졸업했는데, 화승 해당직무에서 전기공학과가 어필 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해당직무에서 하는일 ,특히 전기공학과 출신이 하는일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025.06.09
답변 4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화승알앤에이 자동차부품설계 직무는 브레이크 호스, 웨더스트립, 공조 부품 등 자동차용 고무 및 유체 관련 부품을 설계하고, 친환경 차량의 열관리 부품과 신기술 개발, 국내외 고객사 개발 프로젝트 대응, 설계 표준 관리 등이 주요 업무입니다. 전기공학과 출신이라면 전장부품과의 연계, 친환경차량의 열관리 시스템, 전기차 배터리 및 모터와 관련된 부품 개발에서 전기적 이해와 시스템적 사고를 강점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용 냉각 시스템, 배터리 보호용 씰링, 전장부품과 연동되는 고무부품 설계 등에서 전기공학 지식이 실무에 직접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기공학적 지식은 회로, 센서, 열관리 등 자동차 전장화 트렌드에 맞는 부품 개발에 큰 도움이 되며, 신기술 개발 및 디지털 해석(Structure & Vibration 해석 등)에도 강점을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멘티님께서는 전기공학 전공을 기반으로 자동차 전장화와 친환경차 부품 개발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적극적으로 강조하시면 좋겠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자동차 부품에는 전장품이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시면 됩니다. 전기전자가 주로 전장품을 담당을 하며, 단순 하네스 외에도 MCU, RMCU 등 다양한 전자기기가 있기 때문에 멘티분의 전공이 유용한 것은 명백합니다. 학사신입은 전공관련 역량만 보여줘도 충분합니다.
- 신신신파스현대자동차코상무 ∙ 채택률 94%
안녕하세요 멘티님 부품설계 직무는 기본적으로 기계공학과 전공 기반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3D캐드를 활용하여 차량에 들어가는 다양한 부품들을 설계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전기공학과 전공생으로 어필할 수 있는 부분으로는, 차량 전장품에 들어가는 전선배치 및 와이어링, 모터 제어기등의 설계나 개선점 파악 등 기계공학 전공이 잘 알지 못하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점을 잘 파악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추가 문의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꿈을 이룹시다!두산에너빌리티코이사 ∙ 채택률 75% ∙일치학교안녕하세요 동문님, 근데 해당 직무의 자동차 부품내 전자제어 시스템이나 센서와의 연동부분을 설계하거나 개선하는데 기여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전기차 및 친환경차 부품 개발시 전기적 특성 분석과 최적화에 강점을 발휘할수 있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