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그린코스(주) 해외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해외영업
그린코스(주)
1. 기존 거래처에 전화 및 이메일을 통해 매출계획 및 이슈사항(신제품 오퍼 및 컴플레인)이 없는지 확인을 하며 오더를 요청합니다.



2. 오더를 받으면 선적일을 협의하며 공장과 생산일정 및 재고를 체크하고 출고일을 정해 매출진행을 위해 FOLLOW UP 을 합니다.



3. 신규처 발굴을 위해 신제품이 나오면 주기적으로 오퍼를 진행하고 거래처에서 신제품 등록에 필요한 서류등을 제공해 줍니다.
| 필요한 역량
1. 어학능력(영어, 중국어 우세)이 필요합니다. 해외영업분야는 외국인 거래처가 다수이기 때문에 이들과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기본이 되는 어학능력이 우선시 됩니다. 물론 원어민처럼 잘할 필요는 없지만 비즈니스회화가 가능해야 하며 특히 이메일 및 외국어로 응대가 가능할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합니다.



2. 스케쥴 관리에 능숙해야 합니다. 1명당 20개 이상의 거래처를 맡는게 대다수인 기업이 많으므로 각 거래처마다 출고/선적일과 같은 스케쥴 관리를 통해 매출에 차질이 없게 진행해야 합니다.
| 장점
1. 외국어 능력 유지에 있어서 좋습니다. 전화 및 이메일 그리고 최근에는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화상화의가 활성화 된 만큼 자유자재로 외국어를 사용하고 이를 유지하는데 있어서 좋은 직무입니다.



2, 추후 사업을 진행할때 기존에 알던 외국거래처와 친분을 유지하여 사업을 진행하면 신뢰가 있기때문에 좋습니다.
| 단점
1. 아무래도 영업직군이다 보니 거래처의 갑질(?) 이 있을때는 힘들때가 있습니다. 또한 매월 매출에 대한 압박이 있으므로 새로운 신규처를 발굴하여 매출에 차질이 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하는게 가장 큰 스트레스입니다.
현직자가 쓴 생생한
직무소개가 궁금하다면?
2020.09.20
이 직무소개를 첫번째로 평가해보세요!
함께 보고 있는 직무소개
 
 
 
더 많은 그린코스(주) 해외영업
현직자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