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CJ대한통운 물류관리 현직자의 직무소개
물류관리
CJ대한통운
SCM은 물류 영업에서부터 운영까지 모두 아우르는 개념으로 크게 택배, P&D, CL, 포워딩과 같이 나누어집니다. 그러나 택배가 아무래도 가장 매출이 좋아서 대부분의 인력이 택배로 갈 영향이 크므로, 택배 부서로 가게되면 처음에 전국 지점에 배치되어 지점 업무를 하게 됩니다. 고객사 관리 - 매출, 영업이익, 도급, 배차, 채권, CS 등이 있습니다.
| 필요한 역량
문제해결역량과 소통 역량입니다. 본인에게 주어진 업무에 따라 본사와 컨택을 할 때 각종 부서와 연락을 하고, 또 무엇보다 본사와 지점 사이에 있는 지사와의 소통이 중요시됩니다. 또한 지점 내 고객사들을 관리하기 이전 택배 기사님들과의 협력 또한 중요하므로, 관리할 수 있는 리더십, 소통 역량이 요구됩니다. 가끔 발생되는 배송 관련 문제점들을 상황 파악을 하여 빠르게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장점
무엇보다 다양한 고객사들 관리를 통해 지점 내 업무를 다양하게 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영업에서부터 운영까지 다양한 직무를 포괄한 직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재무관련, 인사 관련, 영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과 적합한 운영 방식을 파악하고 추후에 물류 분야에서 더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단점
물류는 현장업무를 제대로 알아야 되므로, 기본적으로 현장 업무를 2년 이상 하게 됩니다. 사실상 기간이 확정되어 있지 않고, 현장 업무를 하는 도중에 언제든지 다른 지사로 발령이 나거나 본사로 이동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따라서 현장업무의 업무 강도와 근무 환경 등을 고려해본다면 아무래도 버티는 것이 쉽지 않다고 생각되지만 이러한 기간을 버티고 나면 업무 역량을 많이 기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현직자가 쓴 생생한
직무소개가 궁금하다면?
2019.08.20
이 직무소개를 첫번째로 평가해보세요!
함께 보고 있는 직무소개
 
 
 
더 많은 CJ대한통운 물류관리
현직자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