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KKDC 해외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해외영업
KKDC
무역팀은 KKDC 각 지사들로 나가는 오더에 대해서 지사와 커뮤니케이션 전반을 담당하며, 또한 수출입업무도 보게 됩니다. UPS/DHL을 통해서 하는 일이기 때문에 해당 기업 담당자와 이야기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수출입 Invoice/Packing List 작성을 해야 합니다 - 이미 Template이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 필요한 역량
기본적인 영어 구사능력이 어느정도 되어야 합니다. 현지 지사에 한국사람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는데, 한국식으로 영어를 하는 사람이 오해를 좀 사는 편입니다. 굉장히 직설적으로 들리거든요. 그 외에는 서비스 정신? 기본적으로 상대방에게 공감해주는 능력도 중요하고, 사내 시스템 이해도 필요합니다.
| 장점
만약 능력을 인정받는다면 해외지사로 발령이 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사내에서 이름이 좀 잘 알려지고 본인도 자원을 하는 정도의 Input이 필요합니다.
| 단점
다만 수출무역부라는 게 사내 양대산맥 부서인 생산부와 연구소 중간에 끼어 있기 때문에, 쓴 소리만 하는 사람처럼 비추어질 수 있어 문제입니다. 그리고 "네가 뭘 알아"라는 타부서의 자세..(실제로 그런 경우 많습니다 교육이 잘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런 여러 어려움이 있습니다.
현직자가 쓴 생생한
직무소개가 궁금하다면?
2019.09.19
이 직무소개를 첫번째로 평가해보세요!
함께 보고 있는 직무소개
 
 
 
더 많은 KKDC 해외영업
현직자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