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LG생활건강 마케팅 현직자의 직무소개
마케팅
LG생활건강
마케팅은 말 그대로 Marketing, 어떤 재화/서비스를 시장에 내놓고 파는 과정을 통칭합니다. 어떤 상품을 판매할지 상품의 컨셉과 전략을 기획하고, 제품 생산 및 원/부자재 수급과 재고수준 관리 전반을 담당합니다. 다수의 사람들이 마케팅이 커뮤니케이션, 즉 홍보인 줄 알지만 사실 이 제품이 "잘 팔리도록" 하는 모든일을 하죠. 잘&팔리도록 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 필요한 역량
가장 중요한 역량은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내놓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제품이 잘 어필되게끔 할 수 있어야 하므로 기본적으로 시장의 흐름을 읽을 줄 알아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모나지 않은 성격과 리더쉽입니다. 상당히 많은 단계 전반을 지휘하는 지휘자와 같습니다. 유관부서들이 하나의 목표를 잘 따라올 수 있도록 협조를 얻어내고 지지를 받는 부분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 장점
소비 사회에서 가치를 창출해내는 원천의 아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컨셉 기획부터 홍보까지의 다양한 영역에 인사이트를 기르게 됩니다. 단기간에 습득할 수 있는, 정량화 된 가치로 평가되기 어려운 부분이지만 마케팅을 잘 한다는 것은 어떠한 상품을,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판매했다는 것이 되겠지요. 이 경험은 실제로 업무를 진행해보지 않는다면 얻을 수 없는 귀한 자산입니다. 이 능력이 습득된다면 회사가 없이도, 나 혼자서도 먹고 살 걱정이 없을 것입니다.
| 단점
의사결정자인 윗분들과 현실에 대한 괴리 가운데서 밸런스를 맞추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트렌드를 끊임없이 익혀야 하므로 매우 성실하거나 태생적으로 이런 부분이 즐거운 사람이 아니라면 굉장히 쉽게 지칠 수 있는 직무입니다. 그리고 더 어려운 것은, 성실함이 성공적 결과물과 반드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때때로 통제 불가능한 변수가 모든것을 엉망으로 만들기도 하는데 멘탈이 약하다면 버텨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현직자가 쓴 생생한
직무소개가 궁금하다면?
2019.04.28
이 직무소개를 첫번째로 평가해보세요!
함께 보고 있는 직무소개
 
 
 
더 많은 LG생활건강 마케팅
현직자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