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회사 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1. 제약영업의 핵심 목표
우리 회사가 파는 약이 있습니다. 약국영업사원이면 약국에서 우리 회사 약이 잘 팔리게 만들어야 합니다.
병원영업사원이면, 병원의 의사가 환자에게 처방을 내릴 때, 우리 약을 더 많이 처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근무 환경
보통의 제약회사들은 본사 혹은 지점 출근이 적습니다. 주5일 근무 시, 보통은 2일 사무실로 출근합니다.
그 외에는 곧바로 거래처로 출근하는 시스템입니다. 하루 근무 시간은 회사마다 다릅니다. 주52시간 시행으로 대다수의 제약회사가 9to6일 것입니다.
3. 어떻게 일을 하는가?
병원영업사원이면 본인이 담당하는 섹터의 거래처를 담당합니다. 주 1회정도 해당 병원의 의사를 만납니다.
만나서 하는 이야기들은 각양각색입니다. 신제품에 대해/우리 회사에서 진행하는 학술 심포지움 초청/점심이나 저녁식사 요청 등등 본인이 하기 나름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라는 사람을 의사or약사에게 지속적으로 어필하는 것입니다. "내가 담당하는 제품이 무엇인지를 끊임없이 어필하는 것"이 가장 핵심이라고 하겠습니다.
KOTRA 해외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무역투자 관련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시컨벤션 등의 일도 합니다
세아상역 해외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의류 벤더로서, 바이어 수주, 요청에 대응 합니다. 기본적인 샘플 제작부터 원부자재 발주, 공장과 납기 관리 등 모든 업무를 이메일 기준 소통, 진행합니다.
사원~주임까지 각 담당 브랜드 샘플을 진행 합니다. 브랜드마다 명칭은 다르겠지만, 디벨롭 샘플, 핏샘플, 광고, top 까지 다양한 샘플을 직접 샘플실과 소통하며 제작 및 납기 관리로 바이어와 소통합니다. 이후 원부자재 발주, 지사 공장과 제품 납기 관리까지가 기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