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THE ITC 컨설턴트 현직자의 직무소개
컨설턴트
THE ITC
제소자들이 외국정부를 통해 국내외 대기업이나 상사들에 제소한 관세, 국가보조금 내역을 분석하여 그에 맞는 대응을하고 해당정부의 요구에 맞게 답변을 진행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 필요한 역량
기본적으로 외국로펌과 함께 일을 하기에 영어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프로젝트 단위로 마감을 맞춰야 하기에 시간 계획 및 준수, 효율적인 일의 진행과 의사결정, 끈기있는 자료분석과 맡은 일에 대한 흥미가 필요한 역량입니다.
| 장점
다양한 국가, 기업, 사람들과 일을 해볼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 입니다. 또한 회사의 전반적인 조직구조 및 영업활동, 제조공정 및 산업 또는 특정 제품에 대한 전반적인 활동으로 한 분야에만 속해서 일을 하는것이 아니라 프로젝트별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국내외 기업을 보호하는 자부심도 느낄 수 있습니다.
| 단점
컨설팅의 분야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흔히 떠올리는 네임밸류의 컨설팅 회사는 아닐수도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에 따라 출퇴근, 복장, 근무환경 등이 변화하며 일을 하기위해 많은 사전분석 및 이해에 시간이 많이 소요 됩니다. 또한 날짜보다는 Due와의 싸움이기에 외국 시간대에 맞게 일을 해야 할 수도 있고 주말, 휴일, 공휴일의 명확한 구분이 없을 수도 있어 개인적인 생활에 제약도 있습니다.
현직자가 쓴 생생한
직무소개가 궁금하다면?
2019.05.21
이 직무소개를 첫번째로 평가해보세요!
함께 보고 있는 직무소개
 
 
 
더 많은 THE ITC 컨설턴트
현직자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