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공정설계 현직자의 직무소개
반도체 공정설계 직무는 현재는 소자개발 및 공정개발로 나뉘게 되는데 소자개발쪽은 소자를 연구하고 통합 연구 진행하는 개발쪽이 있고 공정개발은 8대공정 중 하나에 배치 되어 선행공정을 연구하는 개발실 입니다. 공정개발쪽은 사업부 양산으로 이관하기 전 신규레시피를 제작하거나 신규케미칼 평가 등을 통해서 최적의 웨이퍼를 제작 하기 위해 연구하는 곳 입니다. 그래서 시행착오를 많이 진행하며 트라이얼 앤 에러 반복 업무가 많이 진행됩니다. 또한 삼성전자 뿐 아니라 다른 화학회사, 소재회사, 설비사 등과 협업 및 신규설비 도입 등 많은 업무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신규 설비를 셋업하고 평가해서 양산에 이관하는 것이 공정설계의 목표 입니다. 또한 사업부 공정설계는 양산에 적용하기 위해 수율을 더욱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공정 전체적인 트렌드를 보고 불량 원인을 찾고, 공정기술팀과 협업하고 이러한 업무를 진행합니다.
KLA 품질관리 현직자의 직무소개
CSE 는 고객사가 product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첫째, 기술적인 Support 둘째, After Service를 하는 직무입니다. 기술적인 Support는 Throughput/Yield 향상을 위하여 technical적으로 협업을 통한 개선을 이루어 냅니다. After Service는 주기적인 PM과 문제발생시 빠른 대응으로 장비 가동률을 극대화시키는 업무입니다.
LG 화학 생산기술 현직자의 직무소개
1. 양산되는 제품의 품질 이슈에 대한 개선 2. 공정 합리화를 통한 공정 개선 3. 개발 모델에 대한 양산성 검증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