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대한항공 물류관리 현직자의 직무소개
물류관리
대한항공
대한항공 수출화물팀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수출화물팀은 대한항공 화물사업본부 예하 팀입니다. 인천 출발 및 환적 화물에 대한 세관 및 안전 운송에 기여합니다.
한정적인 화물기 내부 공간을 최대한으로 활용해서 가능한 카고를 탑재하고 Balance 조정을 통한 효율적인 항공기 운송에 기여합니다.
| 필요한 역량
공간지각능력과 꼼꼼함입니다.
항공지식은 입사 후 교육과정에서 함양하는 부분이기에 제외했습니다.
화물의 Dimension 을 보고 이 화물의 탑재 여부와 Max Build-up을 위해 어떻게 탑재해야 할지 판단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꼼꼼함 또한, 서류와 시스템상 일치 여부확인과 같이 숫자 비교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IRR가 날 시 작게는 금전적, 크게는 운송 금지까지도 나올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 장점
대한항공 화물부분의 최전방이라 회사 전반적인 이해도와 Operation 전반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경제에 민감한 사업군인 만큼, 반출되는 화물정보를 통해 어느정도 경제를 읽을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점은 현장은 복지가 좋습니다. 연차사용이 매우 자유롭고 근무인원끼리의 근무 Swap 도 자유롭습니다. 항공사 최대 장점인 할인티켓을 사용하여 1~2주 여행도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스케줄 근무이다보니 타 회사에 비해 동기들끼리 한잔하며 친한 친구관계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 단점
2~4년간만 하는 현장근무입니다.
현장에서 근무를 하기 때문에 스케줄 근무입니다. 대부분의 근무는 오후에 출근하고, 위치 또한 영종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수도권 및 강동지역은 자취가 필요한 점, 퇴근 후 및 주말에 근무를 하는 경우가 있어 대인관계가 소홀해 지는 부분을 단점으로 꼽습니다.
현직자가 쓴 생생한
직무소개가 궁금하다면?
2019.08.19
이 직무소개를 첫번째로 평가해보세요!
함께 보고 있는 직무소개
 
 
 
더 많은 대한항공 물류관리
현직자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