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서브원 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영업
서브원
저는 LG전자와 LG전자 중국법인을 고객사로 맡아 그 고객사의 주요 주문자들이 필요로 하는 소모성 자재, 혹은 생산에 필요한 부자재들을 구매해 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Maker와 직거래를 하기도 하고, 중간의 Agency와 거래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 필요한 역량
원가분석을 해야 될 때도 있고, 적재적소에 필요한 품목을 가져다 주기 위해 배송 기간을 체크하기도 해야 하고, 고객사의 예산에 맞춰 주문하기 위해 네고하는 능력도 있어야 하지요.
| 장점
법인/B2B영업이다 보니 B2C영업에 비해 익명의 무수한 고객을 상대하는 스트레스도 없고, 아무리 이 주문자들이 우리 회사의 시스템이 ㅈ같거나 구려도 이 시스템으로 계속 주문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의 매출이 나온다는 장점이 있지요.
| 단점
우선 고객들이 항상 외치는 말, "빨리 상품 등록 해주세요." 기한에 맞춰야 하는 고객의 니즈를 맞추고자 우리 회사에서 추구하는 시스템 기반 영업 및 상품등록 프로세스를 준수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서로 다른 두 집단의 상충되는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없을 때, 괴롭지요. 그리고 아무리 새로운 아이템을 제안하려고 하지만 결국엔 그 고객사들이 기존에 거래해 오던 업체의 품목을 사다 주세요. 라고 선견적을 받아놓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진정한 의미의 영업을 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현직자가 쓴 생생한
직무소개가 궁금하다면?
2016.03.20
이 직무소개를 첫번째로 평가해보세요!
함께 보고 있는 직무소개
 
 
 
더 많은 서브원 영업
현직자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