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요한 역량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에 있어서 가장 강조하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건 친절한 고객응대와 협동력입니다.
설비의 운영을 담당하다보면 간혹 태풍, 장마같이 특수한 기상상황에 매우 취약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한 비바람에 지반이 약화되어 나무가 넘어가 전선이 끊어지기도 하고, 바람에 날아다니는 외물(은박지, 비닐 등)에 의해 충전부 접촉고장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고장이 늘 근무시간에 나는 건 아니겠죠? 시간이 언제든간에 한 건의 고장으로 인해 국민들이 정전으로 큰 불편을 겪게되면 언제든 출근해야 합니다. 간혹 상황이 큰 경우는 한두사람으로 민원응대가 원활하지 않게 되는데 이럴 경우 보통 운영을 하는 파트의 직원들이 전부 출근하게 됩니다.
(나는 안나가도 돼, 난 피곤하니까.. 등의 생각은 설비운영에서는 어느정도 배제되어야 합니다. 이게 배전운영부의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 있겠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접점에서 일을 하는 부서인만큼 고객에게 친절한 응대는 필수입니다. 간혹 보면 길어지는 민원, 끊임없이 화를 내는 민원에 기름에 불 붓기 격으로 응대를 하는 직원들이 있는데 이러한 부분이 회사의 이미지에 상당히 마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회사에서도 민원인이 회사까지 들어오는 상황을 반기지 않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