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현대미포조선 기술영업 현직자의 직무소개
기술영업
현대미포조선
기술영업부는 선박 계약 초기단계에서 주요 기자재(엔진,배관,의장품)의 주요사양을 결정하고, 견적진행 및 메이커 업체 선정, 장비 기술 사양서 작성, 장비 기술검토등을 하는 직무입니다.

구체적으로 견적은 자재의 실적가를 보며 예산을짜며, 장비 기술 사양서는 선주 요구사항에 따라 추가적인 부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최전선에서 이뤄지는 일이기 때문에 선주미팅(해외미팅)이 있으며, 업무는 무조건적으로 영어로 이뤄집니다.
| 필요한 역량
기술영업부에 필요한 역량은 '소통능력' 과 '문제해결능력' '영어'입니다. 부서 특성상 타부서와 협업하고, 메이커들이랑 연락해야 하는 경우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차질이 없도록 의사소통을 잘하는 사람일 수록 유리합니다.

또한, 최전선에서 이뤄지는 업무이기 때문에 새로운 선박을 수주받으면 기존에 없던 것을 만들어내야하기 때문에 문제해결능력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외고객사가 주이므로 영어가 필수입니다. 메이커의 경우 유럽, 일본이 많기 때문에 영어로 말해야하는 일이 많습니다. 또한 선박국제법 (SOLAS, MARPOL, MEG4 ) 등 각 종 RULE & REGULATION 도 영어, 기술사양서도 영어이기 때문에 영어는 무조건적으로 잘해야합니다.
| 장점
끊임없이 공부해야하는 직무로서, 자기 자신을 끊임없이 계발할 수 있다는 것이 기술영업부의 장점입니다.

업무 특성상, 생산설계업무에 비해 해야할 일이 많습니다. 그만큼 업무강도도 세지만 배울 것이 많은 직무입니다.
| 단점
업무량이 강합니다. 또한, 많은 책임감이 필요로합니다.

계약단계에서 진행되므로, 많은 책임감이 요구됩니다.
현직자가 쓴 생생한
직무소개가 궁금하다면?
2021.01.30
이 직무소개를 첫번째로 평가해보세요!
함께 보고 있는 직무소개
 
 
 
더 많은 현대미포조선 기술영업
현직자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