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 마케팅 ∙ Braze
Braze를 활용한 CRM 마케팅 개인화
- 모집기간
- 준비중
- 수강기간
- 준비중
- 난이도
- 입문자 대상
- 분량
- 총 55강
- 제공 자료
- 데모데이터︱PDF 강의안
대기업 현직자가 알려주는 그로스 마케팅 실무 배우고,
그로스 마케팅 취업/이직에 성공해요!
국민내일배움카드만 있다면 누구나 누릴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 고객이 우리의 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하고, 구매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비밀은 바로, '개인화 하기!'
우리의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고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CRM 캠페인을 만들고
고객의 행동에 따라 자동화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 사수 없이 CRM 마케팅을 하고 있다면
• 고객에게 딱 맞는 개인화 메시지를 보내고 싶다면
• CRM 마케팅을 더 잘하고 싶다면!
지금 실무PT에서 매주 라이브로 CRM 마케팅 현직자와 만나세요!
CRM 실무 프로세스부터 Braze(브레이즈)를 활용해 CRM 개인화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법까지!
실무에서 쌓아온 CRM 노하우를 전부 얻어갈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이론만 설명하는 강의가 아닌 실제 CRM 마케팅 실무에서 사용하는 프로세스의 모든 과정을 경험하게 될 거예요.
VOD를 완주한 당신은 이렇게 됩니다.
Braze의 기능을 활용해 자동화 메시지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분석 기법을 활용해 고객을 분류하고 VIP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여정을 기반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CRM 마케팅의 주요 지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CRM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제대로 알려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에서 CRM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로 커리어를 시작하여 다양한 DA, SA 채널을 운영했으며,
이러한 시야를 바탕으로 우리 고객 데이터와 Braze(브레이즈) 를 활용한 리텐션, LTV 를 올리는 CRM 마케터로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이미 아시는 것처럼 근래 CRM 마케팅이 대세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특히 구글, 페이스북, 애플 등 글로벌 기업에서 개인 정보 이슈 등으로 3rd-party data 를 활용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제한이 점점 심해지면서
우리 고객 데이터인 first-party data 를 활용하는 CRM 마케팅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각자 CRM 마케팅 실무를 하시면서 RFM 분석, Braze(브레이즈) 활용한 고객 행동별 개인화 된 메세지 등에 관심은 있으시지만,
막상 혼자서 해보려고 하다 보면 막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어려우셨을 것 같습니다. 체계적으로 CRM 마케팅을 하셨다기 보다는 혼자서 고군분투 했을 모습이 상상이 됩니다.
그만큼 CRM 마케팅 관련 정보가 많이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고객 행동 기반으로 CRM 마케팅 설계 + RFM 분석, 코호트 분석(Cohort)을 통한 우리 핵심 고객 발굴 + Braze(브레이즈) 활용한 고객 행동별 개인화 된 CRM 마케팅 설정까지 직접 해보시겠어요?
여러분들과 만날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데이브dave 멘토님
현) 국내 프리랜서 마켓 '크몽' 퍼포먼스/그로스팀 CRM 마케터
전) CRM 마케팅 솔루션 개발/운영 B사 퍼포먼스 마케터
전) 성인 실무 교육 F사 퍼포먼스 마케터
전) 상하이 소재 E사 디지털 마케터
이런 분들이라면 꼭 들으세요!
개인화 메시지를 자동화하고 싶은 마케터
Braze를 사용하고 있지만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는 담당자
자동화 메시지로 장기적인 CRM 전략을 짜고 싶은 실무자
더 체계적으로 실무를 배우고 싶은 CRM 마케터
실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내용만 배웁니다.
CRM 마케팅 주요 지표 정의부터 사용자 여정별 캠페인 설계까지
CRM 마케팅의 주요 지표를 정의하고, 우리 기업에 대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유입부터 행동별 사용자 여정을 살펴보며 우리 고객에 대해 깊이 알게 됩니다.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우리 고객 제대로 분석하기
RFM 분석, 코호트 분석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 고객 세그먼트를 분리하는 분석법을 배웁니다. 유의미한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하고, 고객 리텐션을 정의합니다.
Braze로 CRM 마케팅 세팅하기 (feat. 실무 케이스 3가지)
고객을 분류했다면 본격적으로 Braze에서 사용자 세그먼트를 설정해봅니다. 실무에서 자주 만나는 3가지 케이스를 통해 어떻게 캠페인을 세팅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실무에서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현업에 적용해봅니다.
데모 데이터로 실습하고 CRM 마케팅에 익숙해지기
세션별로 배운 내용을 적용해보는 미니 실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공되는 데모 데이터를 통해 실습하며 라이브 세션을 통해 바로 피드백 받을 수 있습니다.
그로스 마케팅,
할 수 있게 만드는 3가지 학습 포인트
생존형 기초 지식
당장 꼭 알아야하는 지식만 실제 사례로 배워요
복습용 실무 과제
배운 내용을 바로 적용하는 실무 과제를 풀어봐요.
커뮤니티 게시판
수강하다 막막할 때면 언제든 질문하고 답변 받으세요.
상세 커리큘럼︱총 37개의 강의
이 강의는 영상, 수업 노트, 첨부 파일이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 01
강의를 시작하며
- 02
CRM 마케팅이란?
- 03
CRM 마케팅 주요 지표
- 04
고객 사용자 여정 기반으로 CRM 마케팅 설계하기
- 05
우리 고객 분석하기
- 06
Braze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 활용하기
- 07
Braze를 활용한 고객 행동별 개인화 CRM 마케팅 케이스
- 08
강의를 마치며
국비지원 클래스
수료 혜택
NCS 수료증
NCS 수료증으로 실무 능력을 증명하세요.
현직자 실무 템플릿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템플릿을 활용해보세요.
올인원 이용권 6개월 무료
38,000원 상당의 코멘토 커뮤니티 이용권을 드려요.
멘토와 1:1 QnA
실시간 오픈톡방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눠보세요.
메타버스 스터디룸
메타버스 24시간 스터디룸에서 집중 스터디해요.
FAQ
국비지원 관련
Q.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A.Q. 국민내일배움카드가 뭐죠?
A.국민 스스로의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위해 훈련비를 지원하는 정책의 일환으로, 취업, 이직, 역량 개발에 필요한 훈련이 필요한 국민들에게 발급되는 카드 형태의 지원금입니다.Q. 저도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A.네, 누구나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단, 아래 대상에 하나라도 속한다면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만 75세 이상 - 현직 공무원 - 사립학교 교직원 -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자 - 월 임금 300만 원 이상의 대규모 기업 종사자(45세 미만) - 특수형태근로종사자 - 졸업까지 남은 기간이 2년을 초과하는 재학생 - 생계급여 수급자 - 기타 직업훈련의 필요성이 인정되지 않는 사람 ※ 자세한 발급자격 확인은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1350) 또는 관할 고용센터로 문의해 주세요.Q.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뭔가요?
A.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고 아직 디지털·신기술 훈련을 받지 않은 청년들과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제공되는 디지털 분야의 원격 훈련 과정입니다.
자세한 제도 및 진행절차 확인하기Q.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고용24에서 'Braze를 활용한 CRM 마케팅 개인화' 검색 후 수강신청을 해주세요.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선발 처리를 해드립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고용24 수강신청 가이드Q. 자비부담금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A.[자비부담금 결제 방법]
- 고용24 접속 후, [마이페이지 ▶ 훈련관리 ▶ 국민내일배움카드 ▶ 자비부담금 결제/환급 ▶ 결제] 클릭!
- 강의 선택 후, 결제 버튼 클릭!
자세한 방법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해 주세요!
고용24 자부담 결제 가이드
수업 관련
Q.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한가요?
A.커리큘럼 실습 중에 필요한 Braze(브레이즈) 를 사용하고 계셔야 합니다.
Q. RFM 분석, 코호트 분석(Cohort) 은 데이터 분석가가 파이썬, R 등을 활용해야 가능한 것 아닌가요?
A.실무에서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비즈니스 데모 데이터를 활용하여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도 RFM 분석, 코호트 분석(Cohort) 이 가능합니다.
수료 관련
Q. 수료 조건이 있나요?
A.수강 기간 내에 진도율 80% 이상을 달성하면 수료 조건이 충족됩니다.Q. 자비부담금은 어떻게 환급받나요?
A.자부담 환급 조건 충족 시 자비부담금은 전액 환급되며, 고용24 홈페이지에서 직접 환급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자부담 환급 조건]
- 수료 조건에 해당하는 진도율 80%를 달성한다.
- 필수 실습 과제를 모두 제출하고 PASS 받는다.
[환급 신청 방법]
마이서비스 → 마이카드 → 국민내일배움카드 → 자비부담금 환급신청
Q. 수료증 발급은 어떻게 받나요?
A.수료증은 국비지원 과정으로 수료하신 멘티님에게만 지급되며, 캠프 종료 이후에 코멘토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신청한 캠프에서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료 기준을 확인한 후 충족시키는 분들에게만 발급되며, 캠프 종료일 기준으로 1주일 이내에 발급됩니다. 발급 확인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부탁드립니다.
환불규정
[수강기간]
- 기수별 상세페이지 표시 일정에 따릅니다. 신청 전, 수강기간과 기수를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 국비지원훈련 참여 후 수료조건 충족 시 평생수강 혜택을 제공합니다.
- 자세한 수료 조건은 수료 관련 FAQ를 참고해주세요.
[동시접속 안내]
-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국비지원과정 환불규정]
※ [중요] 자부담금 결제취소는 수강 시작(개강) 전에만 가능합니다.
결제취소 시 다음 절차를 밟게되어, 2~3영업일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환불 요청→코멘토 카드사 요청→카드사 결제취소→자부담환급→크레딧 반영)
- 전액 환불기준
- ① 수강 시작일 전 = 전액 환불(수강 시작 전 영업일 17시까지 취소 요청 필수)
- * HRD넷에서 수강생 본인이 취소 가능
- * 코멘토에 요청 시 취소 가능하나 요청 접수에 시일 소요
- ② 수강 시작일(개강) 후
- * 수강 시작 후 자부담금은 결제취소할 수 없으며(환급X), 훈련은 중도포기(미수료) 처리됨
- ① 수강 시작일 전 = 전액 환불(수강 시작 전 영업일 17시까지 취소 요청 필수)
- 중도 포기 안내
- ※ [중요] 별도 사유 없이 중도포기/미수료 시 훈련비에 해당하는 크레딧이 차감됩니다.
- ※ [중요] 중도포기/미수료 시 사용된 크레딧은 환원되지 않습니다.
- ※ 중도포기 사유가 있을 경우, 관할 고용센터에 접수 바랍니다.
수강하시는 과정은 ‘K-디지털 기초 역량 훈련’으로 고용노동부의 국비 지원을 받는 과정입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훈련생 미수료 및 중도포기 시 다음과 같은 패널티를 부과합니다.
- ① 최초 1회 : 크레딧 관련해서는 아무 패널티 없으나, 훈련비에 대한 크레딧은 복원되지 복원되지 않음.
- ② 최초 1회 이후 : 크레딧 잔액의 50%소멸(1인당 50만 크레딧)
- ③ 2회 이상 미수료 및 중도포기 시 : 크레딧 소멸 및 사용 제한 등의 페널티가 있을 수 있음.
고용노동부의 정책은 상시 변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고용노동부 및 관할 고용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