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Product Engineering 직무의 Spotfire 활용도 및 데이터 분석 툴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PE 직무를 준비하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현업에서의 실무적인 데이터 분석 툴 활용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어 현직자분들께 질문드립니다.Spotfire 활용 여부: Product Engineering 직무에서도 Spotfire를 주력 데이터...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아이패밀리에스씨 · SCM
안녕하세요 화장품 발주/생산 관리자 직무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SKU 관리거래처 매입 마감생산 및 입고 일정관리기타 SCM파트 공통 업무(SCM 전산화 개발, 입출고 내역 정리 및 전산 반영...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공정기술
스펙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최탈을 하게 되어 보완을 해보고자 질문드립니다.분야 : 삼성전자,전기_공정기술스펙 : 지방대/화공/3.9자격증 : 토스 IH, 위산기인턴경험 유(정출연 6개월)기타 : 반도체 공정실습 2회학점과 학벌을 바꾸기에는 늦었다고 생각이 되어 다음과 같은...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취업 방향성 질문
...기타 방향성)2. 대기업 가능성이 존재할지 (1차합이 없어도)3. 가장 부족한게 최근 실무 경험이라, 이부분 어떻게...더보기
0 + 600
5일 전
질문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계절 재수강 고민입니다.
...기타 자격증 준비를 할 것 같습니다. 학점 3.1 3.2 3.3의 차이가 서류에서 유의미할지 의견...더보기
0 + 600
2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SK하이닉스 Photo 양산기술 직무 준비 관련 조언 요청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양산기술 Photo 공정 엔지니어 직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계설계공학과를 수석 졸업했고 2년간 학부연구생으로 ANSYS 기반 MEMS 최적화 연구와 COMSOL 기반 PEMFC 최적화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재학 중 미래내일일경험...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PE 직무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PE 직무에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현재 OSAT에서 QE로 업무 진행하고 있고 전기공학 전공하였습니다.JD 확인해보니 WT나 FT 말고도 불량분석 관련해서 업무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Test관련 경험은 적고 불량 분석 관련해서는...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직무 관련하여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SK하이닉스 양산기술과 삼성전자 메모리 공정기술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현재는 기업문화 때문에 SK하이닉스 쪽으로 선택을 하고자하고 있는데, 이래저래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1. 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양산기술과 공정기술 직무의 이직이 가능한가요?...더보기
0 + 600
4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PE 직무 중고신입 지원
안녕하세요!이번 SK하이닉스 PE 직무에 지원하고자 자소서를 쓰고 있습니다. 현재 반도체케미칼회사에서 근무하고 있고 있지만 중고신입으로 지원할려고 합니다. 1. QA, QC 업무했던 경험을 자소서에 써도 될까요? (test이력이나 공정 이슈 define)2....더보기
0 + 600
1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SK하이닉스 자기소개서 문의
2026년 SK하이닉스 PE 직무에 지원할려고 합니다. 경험기술서, Al기술서는 몇자를 쓰는게 좋나요? 간략하게 3~4줄씩 나열하는 방식인가요?그리고 경험을 어떻게 나열해야될지도 궁금합니다!
0 + 600
1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기술
중견이차전지 품질 vs 중소반도체소재 생산제조 vs 반도체가스 R&D
안녕하세요. 제 최종 목표는 SK하이닉스 삼전 반도체 공정 엔지니어입니다. 현재 세 가지 선택지 중 고민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천보 품질관리팀으로, 품질관리(QC) 실무와 분석기기 활용, Python 기반 데이터 처리 및 보고서 자동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SK하이닉스 · 생산기술
현재 다니고 있는 공기업을 포기 해야하나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특성화 고졸 후 3년 정도 산업안전 관련 공기업에 다니다가군 제대 후에 시설보전(메인터넌스) 업무를 주로 하는 공기업으로 이직 했습니다. (5개월 정도 재직 중)이번에 하반기 sk하이닉스 및 대기업 생산직에 올인 하기 위해 다니던 회사를 그만...더보기
0 + 600
1주 전
질문
삼성전자 · 모든 직무
SK 하이포
안녕하세요 공정기술과 양산기술 직무를 희망하는 4-1 학부생입니다.요번 방학에 Sk 하이포와 연구실 학부 인턴 중에 무엇을 할지 고민입니다.학부 인턴은 3-2때도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그때는 식각 관련 논문 세미나와 식각 증착 실습(참관)를 하였고 요번에 참여하면 아마...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생산관리
하이닉스 및 대기업 생산직에 직무연관성이 있는 5개월 정도의 경력이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sk하이닉스 및 대기업 생산직 고졸전형에 지원하려고 합니다.제 스펙은 이렇습니다. 산업안전기사, 건설안전기사 ,전상응용토목제도기능사안전관련 공기업에 2년 7개월 현재 메인터넌스 업무를 주로 하는 공기업으로 이직한 상태 - 현재 4개월 재직 중 여러가지 집안...더보기
0 + 600
6일 전
질문
SK하이닉스 · 공정개발
SK하이닉스 소자/PE 직무 지원
단기 인턴을 하면서 컨벤셔널 PKG의 반도체를 Precon, TC, HTOL와 같은 신뢰성 시험을 진행하고 SAT, X-Ray, OM을 통해 박리나 와이어 불량이 생기는지 확인 업무를 했습니다. 또한 SEM, FIB, ESD, EMMI는 실습으로...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