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앵콜
Braze를 활용한 CRM 마케팅 개인화
Braze 실무 만큼은 제대로 배울 수 있습니다.
Braze를 활용한 CRM 마케팅 개인화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해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이미 겪어본 사람의 ‘경험'을 배울 수 있다면 어떨까요?
실무VOD에서 라이브로 검증된 현직자의 노하우를 얻어보세요!
  • 언제 어디서나

    라이브에 참여하지 못해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현직자의 노하우를 얻어요.

  • 실무 노하우

    강의로 한 번, 과제로 또 한 번.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노하우를 담았어요.

  • 바로 적용

    오늘 익힌 실무 스킬이
    즉시 내 업무 성과가 되는
    놀라운 경험으로 이어져요.

마케터 분들을 위한
고객을 잡는 CRM 마케터 되기 트레이닝입니다.

입문자 대상
입문자 대상 베이직 트레이닝입니다.
진행 과정
20개의 강의와 5회의 실무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 듣고

    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 해보고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 복습하며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 성과내요!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라이브 트레이닝을 받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저는 완전히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기대도
높지 않았는데, 끝까지 해내고 보니 굉장히
성장한 느낌
이에요.
직장 다니면서 뭔가 끝까지 해본 게 처음이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할 수 있어요'라는 문구가 진짜 거짓이 아니었네요.

- 수료생 김태희님

매주 받는 강의 자료랑 과제 내용이 업무에서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상황 중심
이어서,
'우리 회사라면 이런 식으로 해볼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며 수업을 들었구요.

이론도 실무랑 연계되는 내용으로 알려주셔서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김태형님

라이브니까, 공부하면서 궁금한 걸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는게 제일 좋았어요!


VOD 강의 많이 들어봤지만 VOD는 궁금한 걸
물어볼 수도 없고, 물어볼 수 있다고 해도
답변 받는데 진짜 오래 걸렸거든요.
소통이 즉각적이라는 게 가장 좋았어요.

- 수료생 임미성님

멘토님도 퇴근하고 강의하시느라 힘드실 텐데
라이브 강의 때마다 정말 정성스럽게
과제 리뷰랑 피드백
을 너무 잘 해주셨구요.

꼭 강의 때가 아니더라도 어려운 거 있을 때마다
하나하나 같이 해주시고 질문도 잘 받아주셔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 수료생 강지현님

체계적인 CRM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제대로 알려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에서 CRM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로 커리어를 시작하여 다양한 DA, SA 채널을 운영했으며,

이러한 시야를 바탕으로 우리 고객 데이터와 Braze(브레이즈) 를 활용한 리텐션, LTV 를 올리는 CRM 마케터로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이미 아시는 것처럼 근래 CRM 마케팅이 대세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특히 구글, 페이스북, 애플 등 글로벌 기업에서 개인 정보 이슈 등으로 3rd-party data 를 활용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제한이 점점 심해지면서

우리 고객 데이터인 first-party data 를 활용하는 CRM 마케팅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각자 CRM 마케팅 실무를 하시면서 RFM 분석, Braze(브레이즈) 활용한 고객 행동별 개인화 된 메세지 등에 관심은 있으시지만,

막상 혼자서 해보려고 하다 보면 막히는 부분들이 많아서 어려우셨을 것 같습니다. 체계적으로 CRM 마케팅을 하셨다기 보다는 혼자서 고군분투 했을 모습이 상상이 됩니다.

그만큼 CRM 마케팅 관련 정보가 많이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고객 행동 기반으로 CRM 마케팅 설계 + RFM 분석, 코호트 분석(Cohort)을 통한 우리 핵심 고객 발굴 + Braze(브레이즈) 활용한 고객 행동별 개인화 된 CRM 마케팅 설정까지 직접 해보시겠어요?


여러분들과 만날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마케팅 5~7년차

데이브dave 멘토님

현) 국내 프리랜서 마켓 '크몽' 퍼포먼스/그로스팀 CRM 마케터


전) CRM 마케팅 솔루션 개발/운영 B사 퍼포먼스 마케터

전) 성인 실무 교육 F사 퍼포먼스 마케터

전) 상하이 소재 E사 디지털 마케터

강의에서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CRM 마케팅 주요 지표 정의부터 사용자 여정별 캠페인 설계까지

CRM 마케팅의 주요 지표를 정의하고, 우리 기업에 대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유입부터 행동별 사용자 여정을 살펴보며 우리 고객에 대해 깊이 알게 됩니다.

개인화 마케팅을 위한 우리 고객 제대로 분석하기

RFM 분석, 코호트 분석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 고객 세그먼트를 분리하는 분석법을 배웁니다. 유의미한 고객이 누구인지 파악하고, 고객 리텐션을 정의합니다.

Braze로 CRM 마케팅 세팅하기 (feat. 실무 케이스 3가지)

고객을 분류했다면 본격적으로 Braze에서 사용자 세그먼트를 설정해봅니다. 실무에서 자주 만나는 3가지 케이스를 통해 어떻게 캠페인을 세팅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실무에서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현업에 적용해봅니다.

데모 데이터로 실습하고 CRM 마케팅에 익숙해지기

세션별로 배운 내용을 적용해보는 미니 실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공되는 데모 데이터를 통해 실습하며 라이브 세션을 통해 바로 피드백 받을 수 있습니다.

회차별 트레이닝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1회차

강의를 시작하며
  • 01

    CRM 및 Braze를 모를 때 겪었던 문제들

2회차

CRM 마케팅이란?
  • 01

    CRM 마케팅의 목적과 정의

  • 02

    CRM 마케팅의 방향성

3회차

CRM 마케팅 주요 지표
  • 01

    CRM 마케팅 주요 지표 10가지

  • 02

    CRM 마케팅 주요 타겟 5가지

  • 과제

    Self 과제 - 우리 기업에 맞는 주요 지표와 타겟 정의하기

4회차

고객 사용자 여정 기반으로 CRM 마케팅 설계하기
  • 01

    고객 사용자 여정 설계

  • 02

    개인화 메세지 설계

  • 03

    프로모션 혜택 설계

  • 과제

    Self 과제 - 우리 기업에 맞는 CRM 마케팅 설계하기

5회차

우리 고객 분석하기
  • 01

    RFM 분석이란?

  • 02

    RFM 분석 실습해보기

  • 03

    코호트 분석이란?

  • 04

    코호트 분석 실습해보기

  • 과제

    Self 과제 - RFM 분석과 코호트 분석 진행하기

6회차

Braze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 활용하기
  • 01

    Braze의 GUI 알아보기

  • 02

    Braze의 Segment 활용하기

  • 03

    Braze의 Canvas 활용하기 1

  • 04

    Braze의 Canvas 활용하기 2

  • 과제

    Self 과제 - Segment와 Canvas 만들기

7회차

Braze를 활용한 고객 행동별 개인화 CRM 마케팅 케이스
  • 01

    신규 회원의 첫 구매 유도 CRM

  • 02

    특정 키워드 검색 시 개인화 CRM

  • 03

    메세지 반응 여부에 따른 개인화 CRM

  • 과제

    Self 과제 - 우리 기업 CRM 마케팅 KPI 달성을 위한 Braze Canvas 2개 만들기

8회차

강의를 마치며
  • 01

    CRM 및 Braze를 활용하는 여러분들께

수강 후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Braze의 기능을 활용해 자동화 메시지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분석 기법을 활용해 고객을 분류하고 VIP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여정을 기반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CRM 마케팅의 주요 지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개인화 메시지를 자동화하고 싶은 마케터

Braze를 사용하고 있지만 제대로 활용을 못하고 있는 담당자

자동화 메시지로 장기적인 CRM 전략을 짜고 싶은 실무자

더 체계적으로 실무를 배우고 싶은 CRM 마케터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트레이닝 도입 문의
도입 문의를 남겨주시면 우리 기업을 위한 맞춤 트레이닝 상담을 제공합니다.

고민이 길어지면 가격은 올라갑니다.

정가 250,000원
2차 얼리버드 혜택 - 151,000원

12개월 무이자 할부 월 8,250원
  • 60.4% 할인

자주 묻는 질문


  • Q.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한가요?

    A. 

    커리큘럼 실습 중에 필요한 Braze(브레이즈) 를 사용하고 계셔야 합니다.


  • Q. 

    RFM 분석, 코호트 분석(Cohort) 은 데이터 분석가가 파이썬, R 등을 활용해야 가능한 것 아닌가요?

    A. 

    실무에서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비즈니스 데모 데이터를 활용하여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도 RFM 분석, 코호트 분석(Cohort) 이 가능합니다.


  • Q. 

    실무VOD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구매 후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을 통해 구매한 클래스를 바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VOD는 구매일로부터 90일간 수강 가능하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Q. 

    강의자료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 VOD 재생기 '강의자료' 메뉴에서 멘토님이 제공하는 강의자료와 실무 과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Q. 

    강의를 듣다가 질문이 생기면 어떻게 하나요?

    A.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 VOD 재생기 우측 '커뮤니티' 메뉴에서 멘토님께 질문을 올릴 수 있습니다.
    실무 과제의 경우 필수 피드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Q. 

    VOD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A. 

    네, 90일의 수강 기간이 종료되면 1회에 한해 최대 90일까지 유료 연장이 가능합니다.
    수강 기간 연장에 대한 내용은 코멘토 상담 채널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 Q. 

    기업 교육도 가능한가요?

    A. 

    네, 물론입니다! 실무PT는 기업 단체 구매 또는 기업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교육 도입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최대한 빠르게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환불규정

  • [수강기간]

  •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 과정에 따라 복습 수강기간이 평생 수강기간으로 대체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 [환불규정]

  •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동시접속 안내]

  •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데이브dave 리드멘토
멘티님께 더욱 자세한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