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Appsflyer

앱 마케팅 데이터 분석에 꼭 필요한 AppsFlyer 세팅 및 필수 기능 활용법


업계 선배와 만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해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습니다.
이미 겪어본 사람의 ‘경험'을 배울 수 있다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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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라운 경험으로 이어져요.

마케터 분들을 위한
AppsFlyer로 데이터 분석하기 트레이닝입니다.

입문자 대상
입문자 대상 베이직 트레이닝입니다.
진행 과정
37의 강의 5의 실무 과제가 제공됩니다.

트레이닝은
이렇게 활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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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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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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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수 없이 앱 마케팅을 하고 있다면 절 찾아주세요!

안녕하세요, 여러 회사에서 고군분투 하며 마케팅 경력을 다져온 Jina입니다.


처음 당면한 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고민되는 그 막막함을 알기에,

다른 분들은 그런 어려움을 덜 겪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이 클래스를 준비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도 처음, 마케팅 툴 활용도 처음, AppsFlyer 세팅도 처음.

이 모든 것을 사수도 없이 혼자 진행하기 막막할 때 이 클래스를 찾아주세요.

마케팅 5~7년차
Jin 멘토님

현) 스타트업 CRM 매니저


전) 매출 70억 IT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터

- 신사업 마케팅 초기 셋업

- 퍼포먼스 마케팅 분석 기반 셋업

- 2년 동안 퍼포먼스 마케팅 비용 50배 확대 운영 경험


전) 매출 1.5조 외국계 제조업, 브랜드 마케터

- 새로운 카테고리 브랜드 가치관 정립

- IT제품 마케팅 기획 및 운영

- 판매 실적 글로벌 2위

강의에서
저와 함께 다루게 될 내용입니다

01. AppsFlyer 초기 세팅과 기능 활용, 그리고 앱 마케팅 데이터 분석까지

AppsFlyer는 광고 채널 운영으로부터 발생한 앱 설치, 로그인, 리텐션 등 여러 유저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 트래킹하여 광고 채널의 효율을 측정하는 데 최적화된 앱 데이터 트래킹 툴입니다. AppsFlyer 초기 세팅부터 광고 채널 연동과 데이터 분석까지 AppsFlyer를 앱 마케팅에 활용하는 데 있어 필수로 해야 하는 작업을 익히고 직접 진행해봅니다.

02. AppsFlyer 대시보드로 주요 지표를 실시간 추적 ∙ 관리하기

AppsFlyer가 제공하는 Overview, Custom Dashboards는 데이터 인사이트를 쉽고 빠르게 제공합니다. 앱 서비스의 주요 KPI와 집행하고 있는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곧바로 분석하기 위한 맞춤식 대시보드를 제작하고 활용해봅니다.

03. 리텐션 & 코호트 분석으로 더욱 깊고 세밀하게 유저의 행동을 분석하기

유저 리텐션(Retention)은 유저가 앱을 유지하고 사용하는지를 판단하는 앱 서비스의 핵심 지표입니다. 리텐션을 계속 측정하고, 분석해야 유저가 앱을 더 오랫동안 유지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 유저를 Revenue ∙ Session ∙ Uninstall 등의 특정 행동을 기준으로 삼아 그룹을 나누어 분석하면 유저 행동의 변화 양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AppsFlyer를 활용해 기간별 리텐션 & 코호트 대시보드를 만들고, 데이터를 분석해봅니다.

04. AppsFlyer 원링크로 사용자의 유입경로 정확히 파악하기

AppsFlyer 원링크(OneLink)는 유저가 어떤 마케팅 캠페인에서 유입되었는지 어떤 콘텐츠를 클릭했는지 등 광고 채널뿐만 아니라 광고 외 채널까지 포함한 유저의 모든 유입경로를 파악합니다. 원링크를 활용하면 유저에게 필요한 콘텐츠의 랜딩페이지를 제공함과 동시에 정확한 유입경로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ppsFlyer 원링크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적용해봅니다.

상세 커리큘럼42개의 강의

이 강의는 영상, 수업 노트, 첨부 파일이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1. 01

    채용공고에서 본 '마케팅 툴' 활용능력이란?


    1. 강사 소개 및 강의의 목표
      미리보기
    2. 마케팅 툴이란?
    3. 마케팅 툴의 종류
    4. Appsflyer는 어떤 툴일까요?
    5. Appsflyer를 사용하면 어떤 것을 할 수 있을까요?
    6. Appsflyer를 배울 때 어떤 문제점들이 있을까요?
    7. 이 강의를 통해서는 이런 것을 꼭 얻어가세요
  2. 02

    마케터가 Appsflyer로 해야 하는 것은?


    1. Appsflyer 연동 전, 꼭 확인해야 할 개념
    2. Appsflyer 연동 전, 개발자와 소통하는 방법
    3. Appsflyer의 기본 설정값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4. 1) 앱 설정
    5. 2-1) 광고 연동 (Meta)
    6. 2-2) 광고 연동 (Google)
    7. 연동 시 발생하는 문제들과 해결책
    8. 기본 설정 후, Appsflyer의 데이터 정합성 확인하기
    9. [실습 과제 1] 마케팅 툴과 Appsflyer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3. 03

    '대시보드' 잘 활용하는 마케터가 되려면?


    1. 각 대시보드의 권한
    2. Appsflyer의 기본 - '개요' 대시보드
    3. '개요' 대시보드 실무 활용법
    4. Appsflyer의 기본2 - '커스텀 대시보드'
    5. '커스텀 대시보드' 실무 활용법
    6. [실습 과제 2] 유저 저니맵을 그리고, 인앱 이벤트 작성하기, 앱 설정과 광고 연동 체크
  4. 04

    데이터가 고객이 누구인지 알려준다? '코호트'와 '리텐션'


    1. 효율적인 분석을 위해 알아야 할 개념 - 리텐션, 코호트
    2. Appsflyer의 응용 - 리텐션
    3. Appsflyer의 응용 - 코호트 1
    4. Appsflyer의 응용 - 코호트 2
    5. '리텐션' 및 '코호트' 대시보드 실무 활용법
    6. [실습 과제 3] 나만의 개요/커스텀 대시보드 만들기
  5. 05

    앱마케터 대시보드 활용 심화과정


    1. 마케팅에서 필요한 링크는 어떤 링크일까요?
    2. Onelink는 어떻게 만들까요?
    3. Onelink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4. Raw data 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5. Aggreated Data Export, Activity, Events 이런 대시보드들도 있어요!
    6. [실습 과제 4] 내 앱 리텐션 및 코호트 분석하기
  6. 06

    환경별 마케팅 활용 실습하기


    1. Case 1. 스타트업에서 이제 막 퍼포먼스 마케팅을 시작했을 때
    2. Case 2. 스타트업에서 광고 채널을 늘려갈 때
    3. Case 3. 마케팅 이벤트 진행 후, 지표들을 트래킹 해야할 때
    4. Case 4. 유튜브 관련 지표들을 트래킹 해야할 때
    5. Case 5. TVC 결과를 트래킹 해야할 때
    6. Case 6. 마케팅 변화 요소가 없지만, 지표 분석을 해야할 때
    7. [실습 과제 5] Appsflyer를 이용해 내 앱 마케팅 결과를 전체적으로 분석해보기
    8. 아웃트로-수강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수강 후에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습니다

AppsFlyer를 광고 채널과 연동하고, 어트리뷰션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AppsFlyer로 대시보드를 만들고 주요 지표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AppsFlyer로 유저 리텐션 & 코호트 분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AppsFlyer로 유입경로별 세그먼트를 기준으로 광고 효율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AppsFlyer를 활용하고 싶지만 초기 세팅을 하기가 어려운 마케터

AppsFlyer를 어트리뷰션 분석에 제대로 활용하고 싶은 마케터

AppsFlyer 대시보드로 주요 지표 데이터를 빠르게 파악하고 싶은 마케터

AppsFlyer로 유저 리텐션, 코호트 분석을 진행하고 싶은 마케터

많은 기업의 실무자가 함께한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LG

  • 아이디어스

  • 라인플러스

  • 쿠팡

  • 카카오페이

  • 쏘카

  • SK브로드밴드

  • 사람인

  • 해커스

  • 차이커뮤니케이션즈

  • 그린랩스

  • LG전자

  • 아모레퍼시픽

  • 중고나라

  • 삼성증권

  • 하이퍼커넥트

자주 묻는 질문

Q. 실무VOD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구매 후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을 통해 구매한 클래스를 바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VOD는 구매일로부터 90일간 수강 가능하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Q. 강의자료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마이페이지 > 내 클래스룸 VOD 재생기 '강의자료' 메뉴에서 멘토님이 제공하는 강의자료와 실무 과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VOD 과정의 경우 별도의 실무 과제 피드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Q. VOD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나요?

A.
네, 90일의 수강 기간이 종료되면 1회에 한해 최대 90일까지 유료 연장이 가능합니다.
수강 기간 연장에 대한 내용은 코멘토 상담 채널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Q. 법인카드 결제로 인한 증빙자료가 필요한데,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법인 증빙자료의 경우 법인마다 다른 경우가 많아, 상담 채널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의 경우 프로그램의 70% 이상 참여한 경우에만 발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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