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여러 회사에서 고군분투 하며 마케팅 경력을 다져온 Jina입니다.
처음 당면한 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고민되는 그 막막함을 알기에,
다른 분들은 그런 어려움을 덜 겪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이 클래스를 준비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도 처음, 마케팅 툴 활용도 처음, AppsFlyer 세팅도 처음.
이 모든 것을 사수도 없이 혼자 진행하기 막막할 때 이 클래스를 찾아주세요.

현) 스타트업 CRM 매니저
전) 매출 70억 IT 스타트업 퍼포먼스 마케터
- 신사업 마케팅 초기 셋업
- 퍼포먼스 마케팅 분석 기반 셋업
- 2년 동안 퍼포먼스 마케팅 비용 50배 확대 운영 경험
전) 매출 1.5조 외국계 제조업, 브랜드 마케터
- 새로운 카테고리 브랜드 가치관 정립
- IT제품 마케팅 기획 및 운영
- 판매 실적 글로벌 2위
01. AppsFlyer 초기 세팅과 기능 활용, 그리고 앱 마케팅 데이터 분석까지
AppsFlyer는 광고 채널 운영으로부터 발생한 앱 설치, 로그인, 리텐션 등 여러 유저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 트래킹하여 광고 채널의 효율을 측정하는 데 최적화된 앱 데이터 트래킹 툴입니다. AppsFlyer 초기 세팅부터 광고 채널 연동과 데이터 분석까지 AppsFlyer를 앱 마케팅에 활용하는 데 있어 필수로 해야 하는 작업을 익히고 직접 진행해봅니다.
02. AppsFlyer 대시보드로 주요 지표를 실시간 추적 ∙ 관리하기
AppsFlyer가 제공하는 Overview, Custom Dashboards는 데이터 인사이트를 쉽고 빠르게 제공합니다. 앱 서비스의 주요 KPI와 집행하고 있는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곧바로 분석하기 위한 맞춤식 대시보드를 제작하고 활용해봅니다.
03. 리텐션 & 코호트 분석으로 더욱 깊고 세밀하게 유저의 행동을 분석하기
유저 리텐션(Retention)은 유저가 앱을 유지하고 사용하는지를 판단하는 앱 서비스의 핵심 지표입니다. 리텐션을 계속 측정하고, 분석해야 유저가 앱을 더 오랫동안 유지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 유저를 Revenue ∙ Session ∙ Uninstall 등의 특정 행동을 기준으로 삼아 그룹을 나누어 분석하면 유저 행동의 변화 양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AppsFlyer를 활용해 기간별 리텐션 & 코호트 대시보드를 만들고, 데이터를 분석해봅니다.
04. AppsFlyer 원링크로 사용자의 유입경로 정확히 파악하기
AppsFlyer 원링크(OneLink)는 유저가 어떤 마케팅 캠페인에서 유입되었는지 어떤 콘텐츠를 클릭했는지 등 광고 채널뿐만 아니라 광고 외 채널까지 포함한 유저의 모든 유입경로를 파악합니다. 원링크를 활용하면 유저에게 필요한 콘텐츠의 랜딩페이지를 제공함과 동시에 정확한 유입경로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ppsFlyer 원링크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적용해봅니다.
이 강의는 영상, 수업 노트, 첨부 파일이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AppsFlyer를 광고 채널과 연동하고, 어트리뷰션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AppsFlyer로 대시보드를 만들고 주요 지표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AppsFlyer로 유저 리텐션 & 코호트 분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AppsFlyer로 유입경로별 세그먼트를 기준으로 광고 효율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AppsFlyer를 활용하고 싶지만 초기 세팅을 하기가 어려운 마케터
AppsFlyer를 어트리뷰션 분석에 제대로 활용하고 싶은 마케터
AppsFlyer 대시보드로 주요 지표 데이터를 빠르게 파악하고 싶은 마케터
AppsFlyer로 유저 리텐션, 코호트 분석을 진행하고 싶은 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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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기간]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환불규정]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동시접속 안내]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