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 노하우가 가득 담긴 현직자 VOD를 수강합니다.
VOD에 담긴 실무 노하우는 실무 과제를 통해 연습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연습한 노하우를 실무에 적용해보며 성과를 만듭니다.
'페이스북 광고가 처음 한국에 들어올 때부터 지금까지 총 20억 넘게 광고비를 사용해 보며 얻게 된 피 같은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16년 페이스북 광고가 한국에 런칭될 때부터 페이스북 광고를 운영해왔습니다.
많은 광고비를 사용했고 한 달에 300건 넘은 광고 소재들을 만들고 테스트하면서 방식을 알게 됐고, 이 방식을 통해 제가 마케터로 있던 브랜드의 매출을 4배 향상 시켰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스타트업, 스몰 브랜드에서 페이스북 마케팅을 잘못된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방식으로 더 좋은 성과를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취미로 시작한 재능 마켓(크몽)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분야 1위를 했고, 올해까지 총 1,000개 넘는 브랜드들의 광고를 대행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기능은 굉장히 많고 시중 강의들은 이 기능들을 익히는데 집중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운영을 해서 성과를 내는 건 기능만 안다고 해서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번 실무PT에서는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가장 빠르게 성과를 내는 효율적인 방법을 배웁니다. 잘 만들어진 광고 매체인 페이스북 광고를 활용해서 디지털 마케팅 원리를 배우고, 이를 통해 4대 매체를 더욱 편하게 다루고 새로운 매체가 나와도 혼자서 다룰 수 있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현) 마케팅, 브랜딩 기업 주식회사 에제드 대표
- 2021, 2022년 1000여개의 브랜드 광고 대행
- 크몽 퍼포먼스 마케팅 카테고리 1위
- 월 5억 규모 광고 비용 운영
전)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퍼포먼스 마케터
- 2016년 부터 페이스북 광고 운영
- 코웨0 대행 운영
-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마케터
- 월 1억 규모 마케팅 운영
- 퍼포먼스 도입으로 매출 4배 성장
강의경력
- 와이즈플래닛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 크몽 VOD 촬영
01. 효율적인 광고 세팅을 위해 알아야 하는 것
효율적인 광고를 위해서는 마케팅의 기본기와 광고 매체에 대한 이해가 꼭 필요합니다. 퍼널에 따른 마케팅 전략, 광고 운영을 위해 필요한 ROAS를 계산하는 방법은 물론 페이스북 매체를 활용해 광고 매체의 기본적인 구조와 트래킹을 위한 픽셀 설치 및 UTM tagging 방법까지 내일 바로 실무에 활용해볼 수 있는 내용만 가득 담았습니다.
02. 광고 제작부터 광고 소재 제작, 운영까지
제품의 USP는 무엇인지, 짧고 임팩트있는 카피라이팅은 어떻게 구성되어야 하는지, 자주 사용되는 광고 소재 유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고 직접 제작하고 운영해봅니다. 1,000개가 넘는 브랜드의 광고를 세팅하며 찾은 가장 효율적인 광고 법칙도 공개하려고 합니다.
03. 광고 데이터를 해석하는 방법
광고를 운영하며 얻게 된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정량 분석, 정성 분석은 물론 상관관계, 인과관계를 파악하고 광고를 개선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세워볼 수 있을지 인사이트를 담은 리포트를 만들어 봅니다.
04. 퍼포먼스 마케팅의 꽃, 미디어믹스 전략 세우기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알게 된 개념이 구글 GDN, 검색광고, 유튜브, 틱톡, 네이버 GFA, 카카오모먼트 등 주요 광고 매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은 여러 광고 매체를 통해 최적의 효율을 만들어 내는 것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광고 매체 리포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시보드를 만들고 미디어믹스 전략을 세워봅니다.
이 강의는 영상, 수업 노트, 첨부 파일이 제공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퍼포먼스 매체의 광고 구조를 이해하고 비즈니스 계정을 직접 세팅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픽셀과 UTM을 활용해 광고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광고 데이터를 해석하고 지표 개선을 위한 마케팅 플랜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매체별 특성을 파악해 미디어믹스 전략을 세우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ROAS만 하염없이 바라보고 있는 주니어 마케터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하고 싶은 1인 마케터
에이전시와의 소통이 어려운 인하우스 마케팅 담당자
퍼포먼스 마케터로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LG
아이디어스
라인플러스
쿠팡
카카오페이
쏘카
SK브로드밴드
사람인
해커스
차이커뮤니케이션즈
그린랩스
LG전자
아모레퍼시픽
중고나라
삼성증권
하이퍼커넥트
[수강기간]
실무 VOD의 수강 기간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라 정상 수강기간(유료)와 복습 수강기간(무료)로 구성됩니다. 정상 수강기간(유료)는 결제일로부터 30일까지 해당되며, 이후에는 복습 수강기간으로 제공됩니다. (사전 예약 강의의 경우 강의 오픈일부터 30일)
[환불규정]
환불은 정상 수강기간(유료)에 한해 가능하며 복습 수강기간은 부가적 서비스로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환불은 정가가 아닌 실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수강 진도율은 환불 요청일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수강 진도율 50% 이상을 달성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 수강 이력 및 자료 열람 이력이 없는 경우 전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 이하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7~10일 이내, 진도율 33%~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결제 후 11~15일 이내, 진도율 50% 이하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동시접속 안내]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기기에서 접속을 하는 경우, 수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